UPDATED. 2024-03-28 11:51 (목)
손글씨로 추억 되새기는 '손글쓰기문화 확산 캠페인' 화제
상태바
손글씨로 추억 되새기는 '손글쓰기문화 확산 캠페인' 화제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28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꾼들 추억 되새길 수 있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반응
SNS에 올라온 손글씨 이벤트 응모작 / 출처 : 인스타그램
SNS에 올라온 손글씨 이벤트 응모작 / 출처 : 인스타그램

[소비라이프/주선진 소비자기자]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기 전에는 손편지로 마음을 전하거나 손글씨로 일기를 쓰는 일이 대다수였다.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이 우리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학생이거나 취업 준비를 하기 위해 공부하는 경우가 아니고는 펜을 손에 잡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손글쓰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손글쓰기문화확산 캠페인 덕분에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이다. “이벤트 참여하느라 사진첩에 있는 41년 전에 쓴 손글씨를 보고 추억에 잠겨 행복했습니다.”(ID cjh***), “덕분에 추억 건져 올립니다. 고등학교 2학년 무렵인가... 교과서에서 본 책을 서울서 학교 다니는 오빠에게 부탁했더니 맨 뒤에 글을 남겼어요.”(jsh****),  등의 소감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함께 올라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5명에게 교보문고 상품권(드림카드) 10만원씩 증정한다. 일상 속에서 발견한 손글씨나 손글 쓰는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손글씨풍경’과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간판과 메뉴판, 메모, 편지, 일기 등 별도의 제한이 없으며, SNS URL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