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MBTI 성격유형 검사, 제대로 알고 하자!
상태바
MBTI 성격유형 검사, 제대로 알고 하자!
  • 이수인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무료 검사...간단해서 좋지만 그러다 본인의 성격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소비라이프/이수인 소비자기자] 인간관계를 맺거나, 학교생활, 직장생활 등 사회생활을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본인의 성격이 어떠한지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기이해가 잘 되어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문제에 대한 해결을 더 능숙하게 처리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성격유형 검사로 유명한 MBTI는 인터넷에 무료사이트가 존재해 누구나 쉽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정식 검사 문항들은 유출하는 순간 불법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문항들은 모두 정식문항이 아니다. 따라서 인터넷 검사만으로 본인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은 오히려 본인에 대해 잘못된 이해를 할 우려가 있다.

또한 검사만 가지고 본인의 성격을 판단해버리는 경우도 위험할 수 있다. 본인의 성격을 잘 파악하려면 검사 후 '상담'을 받아야 한다. 모든 심리검사가 그러하듯 검사 자체보다 해석과정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

대학생들의 경우 학교 상담실에 찾아가면 무료로 심리상담사에게 성격 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다른 지역 기관에서 받는 경우 대부분 돈을 받기 때문에 본인이 다니는 학교에 이러한 지원이 있는지 알아보고 본인의 제대로 된 성격을 파악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