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연어의 재해석 ‘해목’
상태바
[푸드평가] 연어의 재해석 ‘해목’
  • 허지해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현지 도민뿐만 아니라 부산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좋아

 

[소비라이프/허지해 소비자기자] 오픈 시간 전부터 대기 줄로 가득 메운 곳이 있다. 바로 부산시 해운대에 위치한 덮밥 맛집 ‘해목’이다. 단 두 가지 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첫째는 일본 나고야의 명물인 히츠마부시(장어덮밥)다. 바다장어와 민물장어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민물장어는 맛과 풍미가 뛰어나 수급의 문제로 가격이 좀 더 비싸다.

히츠마부시를 맛있게 먹는 방법 3가지를 추천한다. 히츠마부시를 그대로 밥그릇에 덜어서 고유의 맛을 즐기고 난 후, 실파, 김가루, 고추냉이를 살짝 얹어서 먹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차즈케를 넣어서 먹으면 맛을 더욱 돋워 줄 수 있다.

둘째는 사케동(생연어덮밥/생아부리연어덮밥)이다. 생아부리연어덮밥은 연어의 겉면만 살짝 익혀 불향을 입힌 생연어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아보카도를 추가할 수 있다.

사케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특제간장소스를 연어에 발라 먹는 법과 와사비 혹은 화이트소스를 발라 먹는 법이 있다. 아보카도와 함께 먹으면 연어 특유의 비린 맛을 잡아주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밖에 카이센동, 연어사시미, 텐동, 모찌리도후가 있다. 모찌리도후는 인기가 좋아 한정수량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판매 중일 때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에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다. 사람들의 방문이 항상 끊이질 않아 예약은 어려우며 차량은 유료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