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치아 실비보험', 나에게 맞는 보험 찾아야
상태바
'치아 실비보험', 나에게 맞는 보험 찾아야
  • 백진규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시 가입조건 무조건 꼼꼼하게 체크하기!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 / 백진규 소비자기자] 이전까지는 치아보험에서 해당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치료 비용 그대로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적지 않은 치료 비용은 치과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큰 근심이다.

이러한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과진료를 미루는 소비자들을 위해 근래에는 치아보험을 제공하는 보험사가 다소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한화다이렉트, 메리츠생명, 라이나생명, 삼성화재 등 여러 보험사가 현재 치아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잊을만 하면 나오는 슬금슬금 올라오는 치통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질병이기 때문에 사실 다른 어떤 질병보다 먼저 대비하는 것도 바람직한 자세이다.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

그렇다면 현재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치아보험에는어떤 것이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보험사에서는 주로 진료시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충전치료, 임플란트 그리고 틀니, 브릿지등의 보철치료보장으로 나눌 수 있다.

가장 빈번한 충치 치료를 더불어 아말감, 금과 은으로 나뉘는 충전 치료와 크라운 치료를 받을 경우에는 정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고, 임플란트나 틀니 등 보철치료를 역시도 치아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보험회사의 치아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 가입시 우선, 연령별로 다양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성장기 아이일 경우 충치나 떼우는 충전 치료, 신경치료 후 씌우는 크라운 치료 그리고 치아 발치 등의 사례가 많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는 치아를 포함하여 잇몸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에 큰 비용이 예상되는 임플란트 등 다양하게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로, 보험료가 변하지 않는지 확인해보자. 각 보험사의 일정 갱신 주기마다 보험료가 인상이 되는 갱신형 보험보다는 비갱신형 보험을 택하는 편이 비용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험 가입 후 얼마나 빠르게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일반적으로 치아보험은 가입즉시 보장을 제공받지 못하기 때문에 보통 '치과치료보장개시일' 이후 보장이 가능하다. 보험사마다 각 90일부터 1년사이의 면책 기간이 있으니 이 기간이 얼마나 짧은지 확인 해보아야 한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치아 실비로 본인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