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장기소액연체자'들을 위한 신용회복지원, 온크레딧(OnCredit)
상태바
'장기소액연체자'들을 위한 신용회복지원, 온크레딧(OnCredit)
  • 유용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원금 1천만원 이하 10년 이상 채무 보유자 채무면제 및 조정 지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온크레딧 / 출처 : 캠코제공

[소비라이프 / 유용주 소비자기자] 금융 거래 과정에 있어서 신용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하루하루 살아가기도 벅찬 팍팍한 경제생활 중에 본인의 신용에 무심한 사례가 종종 있다.

특히 소액 채무에 대해서는 그러한 성향을 가지게 되기 쉬운데, 물론 액수도 중요하지만 개인 신용에서는 채무 상환 의지와 채권 보유 기간등의 요소들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점에서 소액 채무라도 가벼이 여겨서는 안 될 것이다. 
 
이러한 소액 채무의 상환을 보조하기위하여,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에서는 원금 1천만원 이하 생계형 소액채무를 10년 이상 상환하지 못한 채무자들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을 지원해주는 '장기소액연체자 신용회복지원'을 실시 중이다.
 
캠코지역본부 및 지부에 설치된 26개 접수창구와 전국 43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한 이번 지원제도는 온크레딧 (www.oncredit.or.kr)을 통하여 온라인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령자, 장애인 혹은 생업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과 같은 금융취약계층 분들을 위하여 방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도우미 제도'도 시행 중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아직 한 달 정도의 여유 기간이 있다. 혹시 기억 저편에 잊고 있던 오랜 소액 채무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캠코의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를 통하여 채무상환에 지원을 받고 본인의 신용등급에 대하여 한 번 상기시키는 기회를 가져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