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11번가, 통합 물류 서비스 제공하는 ‘슈팅셀러’ 서비스 출시
상태바
11번가, 통합 물류 서비스 제공하는 ‘슈팅셀러’ 서비스 출시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3.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배송 경쟁력 갖춘 동시에 물류 부담은 덜어내는 장점
판매자들의 편의성 극대화
11번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슈팅셀러' / 출처= 11번가
11번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슈팅셀러' / 출처= 11번가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11번가는 판매자가 물류센터에 제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슈팅셀러 오픈했다.

11번가는 상온 저온(냉장·냉동) 상품 보관에 최적화된 인천 11번가 물류센터를 통해, 판매자 상품을 입고 받고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물류 과정을 대행한다. ‘슈팅셀러’의 상품은 판매자가 지정한 주문 마감시간 주문 당일 출고해 바로 다음 고객에게 배송된다. 11번가슈팅배송 같은 익일배송으로 판매자는 기존 대비 배송 기간을 앞당겨 빠른 배송 경쟁력을 갖출 있고, 동시에 물류 부담은 덜어 제품 개발과 생산 사업 본연에 집중할 있게 된다.

특히슈팅셀러 11번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발생된 주문의 물류 대행이 가능한멀티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입점해 있는 판매 채널들의 주문 정보를 11번가가 자체 개발한 WMS(창고관리시스템) 연동해 판매자의 물류를 일괄 전담하는 방식으로, 다수 플랫폼에 입점해 판매하는 판매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는 '슈팅셀러' 공식 오픈에 앞서 지난 2월부터 서비스 운영을 위해 판매자(화주) 영업 활동을 이어왔다. 현재까지 '슈팅셀러' 이용 계약을 완료한 판매자는 50 , 11번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슈팅셀러' 상품은 500 개로 연중 서비스 이용 판매자 판매 상품을 지속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입점 플랫폼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물류 프로세스 효율화에 대한 판매자 니즈가 확대되는 가운데, 11번가가 직매입 사업을 통해 구축한 물류 인프라와 역량을 토대로 온라인 판매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면서슈팅셀러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한 굳건한 펀더멘털로 만들어 나갈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