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마켓컬리, CU와 손잡고 특화 편의점 오픈
상태바
마켓컬리, CU와 손잡고 특화 편의점 오픈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1.0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존에서 PB브랜드 상품 구매 가능
주류 특화 매장으로 다양한 상품 300종 구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에 오픈한 CU 컬리 특화 편의점/ 출처=BGF리테일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에 오픈한 CU 컬리 특화 편의점
/ 출처=BGF리테일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편의점 CU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함께 'CU 컬리 특화 편의점(CU 타워팰리스점)'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컬리와 지난 7월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추가 혜택을 통한 브랜드 충성도 강화, 컬리 채널 내 주류 픽업 서비스 제공 등 새로운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모델 개발을 준비해 왔다.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에 문을 연 컬리 특화 편의점은 다양한 식품군을 선보이며 컬리의 강점을 활용했다. 매장 카운터 전면에 조성된 '컬리존'에서는 정육, 수산물, 계란, 채소, 냉동식품, 간편식과 컬리의 PB브랜드인 Kurly's(컬리스), KF365(컬리프레시365), KS365(컬리세이프365)의 상품 11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CU는 해당 점포를 주류 특화 매장으로 활용하여 매장 진열대 한 면을 주류 상품으로 채웠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맥주, 소주부터 와인, 위스키, 하이볼,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종의 주류 약 300종을 구비했다. 식품과 주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근거리 장보기 수요까지 흡수하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CU와 컬리가 만나 온, 오프라인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종 및 업태를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 쇼핑 편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방안을 함께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