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러-우크라 전쟁이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상태바
러-우크라 전쟁이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유신우
  • 승인 2023.08.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우크라 전쟁, 양측 피해액과 그 파장은 어떨까

[소비라이프 / 유신우 소비자기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2022년 2월 24일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100일 이상이 지났다. 이 기간 동안 양측은 치열한 전투를 벌였고, 그 결과 막대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지난 16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주택 4,000여 채, 학교 1,000여 개, 병원 300여 개가 파괴되고, 100만 명 이상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크라이나 경제는 2022년 기준으로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 역시 전쟁으로 인해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러시아 정부는 지난 2월,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비용이 1조 5,000억 루블(약 2조 3,000억 원)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러시아의 실질적인 피해액은 이보다 훨씬 클 것으로 추정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양측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 전쟁이 장기화될 경우, 피해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세계 경제에도 큰 타격을 입히고 있다.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다. 또한, 공급망이 위축되면서, 기업들의 생산 활동이 차질을 빚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6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0.8%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IMF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유럽 지역의 경제 성장률이 2.9%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세계 경제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전쟁이 장기화될 경우, 세계 경제는 더욱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지난 16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100만 명 이상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또한, 1,000만 명 이상의 우크라이나인이 피난을 떠났다. 또한,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주택 4,000여 채, 학교 1,000여 개, 병원 300여 개가 파괴되었다고 밝혀졌다. 또한 우크라이나 경제는 2022년 기준으로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세계 곳곳에서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 급등: 러시아는 세계 최대의 천연가스 수출국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심화시키고 있다.
공급망 위축: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 주요 곡물 생산국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곡물 공급이 위축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식량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 주요 자동차 부품 생산국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자동차 부품 공급이 위축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현재까지 뚜렷한 종전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전쟁이 장기화될 경우,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쟁이 장기화되면, 세계 경제는 더욱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