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무선이어폰 시장의 선두자, 애플
상태바
무선이어폰 시장의 선두자, 애플
  • 유신우
  • 승인 2023.08.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무선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것일까?

무선이어폰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무선이어폰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약 100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무선이어폰 시장의 성장은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 무선 이어폰의 가격 하락, 음질 향상 등의 요인에 기인한다. 무선이어폰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무선이어폰은 일상생활에서 음악을 감상하고, 통화를 하고, 주변 소리를 듣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선두자인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 샤오미, JBL, 소니, 보스, 젠하이저, 뱅앤올룹슨, 비츠 등이 무선이어폰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각 브랜드는 뛰어난 음질, 편리한 사용성, 다양한 기능, 저렴한 가격 등을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무선이어폰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음질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고, 10만원대부터 30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애플이나 젠하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편리한 사용성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삼성전자나 샤오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렴한 가격을 찾는 사람이라면 샤오미나 JBL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무선이어폰 시장의 브랜드별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브랜드 브랜드 점유율
애플 35.8%
삼성전자 7.5%
샤오미 6.6%
JBL 5.2%
소니 4.9%
보스 4.8%
젠하이저 4.7%
뱅앤올룹슨 4.6%
비츠 4.5%
기타 24.4%

점유율에서 보다싶이, 무선이어폰 시장의 선두주자는 애플이다. 왜 애플이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것일까? 
애플은 2016년 출시한 AirPods를 통해 무선이어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당시 무선이어폰을 출시했을 떄 경쟁사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또한 처음 무선이어폰을 출시하였을 때 대중들에게 무선이어폰을 알리기 위해 셀럽을 통한 홍보나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였기 때문에 입지를 다질수 있었던 것이다.

애플의 대표적인 이어폰으로는,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 시리즈가 있다. 이들은 출시된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계속하여 활발하게 판매되며, 거래되고 있다.
애플의 제품은 음향을 전문적으로 다룰 줄 아는 브랜드인 만큼, 음질이 매우 좋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홀려 소비자들이 지갑을 여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