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편의시설을 갖춘 "전원마을"로 오세요!
상태바
편의시설을 갖춘 "전원마을"로 오세요!
  • 김규리
  • 승인 2023.06.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인제, 충남예산, 충북괴산, 전남담양, 전북남원, 경남거창, 경북청도 선정
은퇴자, 귀농귀촌 청년 지원하는 지역활력타운

[소비라이프/김규리 소비자기자] 지원활력타운 공모결과 강원 인제군, 충남 예산군, 충북 괴산군, 전남 담양군, 전북 남원시, 경남 거창군, 경북 청도군 지역이 선정됐다. 지역활력타운은 은퇴자, 귀농귀촌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7개 부처가 함께 주거/생활인프라/생활서비스를 통합/지원하여 살기좋은 전원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지역들은 대도시권 인근에 위치해있어 의료/교육 등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복합체육센터, 커뮤니티 센터와 같은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육아/일자리/창업지원/대학연계 강의 등 생활서비스도 지원되어 더욱 원활한 정착을 지원한다.

전남 담양에서는 대덕 매산 지역활력타운을 만든다. 광주광역시와 20분 거리로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지역에
대단지 민관협력사업으로 귀농/귀촌하는 은퇴자를 주대상으로 하여 500세대의 주거를 조성한다.
또한, 예술인 특화단지, 농촌유학시설, 커뮨티 시설, 파크골프장 등을 제공해 여가 및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전남 담양 지역활력타운)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전남 담양 지역활력타운)

경남 거창에서는 지식-IN 거창 아로리타운을 만든다. 전문직 은퇴자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타운하우스 32세대, 단독주택 18세대와 함께 복합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한다. 대학연계형 은퇴자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거창데학, 승강기대학교를 활용하여 연구 및 강의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충남 예산에서는 예산시장을 중심으로 창업하는 지역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도록 25세대의 공동주택을 건립한다.
입주민과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버스스테이션과 함께 자활센터쉼터, 청년체육시설이 포함된 청년레지던스도 함께 조성된다.

전원마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휼륭한 입지를 기반으로 매력이 높은 주거공간이 될 것이며, 지역활력타운이 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