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달 중순부터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 판매...유통판매점 반발
상태바
이달 중순부터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 판매...유통판매점 반발
  • 김진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8.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면 8월 16일부터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 판다
LG전자, 상생협약에 따라 단계적으로 이행할 것
8월 중순부터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픽사베이
8월 중순부터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픽사베이

[소비라이프/김진주 소비자기자] 오는 8월 중순부터 LG전자의 자사 매장인 LG베스트샵에서 아이폰이 판매된다. 지난달 31일 공식적으로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한 LG전자는 타사 제품 중 오직 애플 제품만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백이 된 모바일 사업 부분의 매출을 아이폰 판매로 메꿀 수 있고, 아이폰 고객들의 매장 방문이 다른 가전제품 판매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LG전자 입장에선 일석이조인 셈이다.

LG전자 결정에 유통업계는 반발하고 있다. 지난 2018년 5월 LG전자는 ‘이동통신 판매업의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자사 매장에서는 자사 제품만을 판매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하지만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망을 보유한 LG전자가 아이폰을 판매할 경우 중소 유통판매점은 매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8월 중순부터 아이폰 파는 LG전자. 사진= LG전자
LG전자는 이르면 8월 16일부터 자사 매장에서 아이폰을 판매한다. 사진= LG전자

강남 지하상가에서 휴대폰을 판매하는 한 상인은 “안 그래도 코로나19 때문에 영업이 안돼서 힘든 와중에 대기업이 나서서 아이폰을 팔겠다니 벼룩의 간을 빼먹는 행위이다”라며 비판했다.

용산역에 위치한 B 휴대폰 판매점 관계자도 “솔직히 소비자 입장에서도 LG 매장에서 아이폰을 구매할 유인이 없다. 우리 같은 영세 대리점들은 공시 지원금 혜택을 줄 수 있지만, 대기업인 LG매장은 그게 불가능하다. 그런데도 굳이 아이폰을 판매하겠다는 건 방문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끼워팔기 위함 아니냐”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같은 논란이 가중되자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하이프라자(LG전자의 자회사)와 함께 ‘통신기기 판매업의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새롭게 채결했다.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대기업과 협력을 통해 통신기기 판매업의 유통 체계 선진화 및 자생력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고, 김종용 하이프라자 대표이사는 "금번 상생협약을 계기로 국내통신기기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상생협약에 대한 LG전자의 이행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