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계절소비] 봄 향기 물씬 나는 프로모션들
상태바
[계절소비] 봄 향기 물씬 나는 프로모션들
  • 전지원 기자
  • 승인 2021.03.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인 금액, 방역 소독, 이벤트 상품 증정 등 소비자 유혹하는 호텔 업계
제절 과일과 채소로 입맛을 사로잡은 외식 업계

[소비라이프/전지원 기자]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리란 희망이 생기는 3월이다. 입학과 졸업,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는 봄의 첫 달, 유통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나만을 위한 ‘럭셔리’ 호캉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상황을 국내 여행으로 대신할 수밖에 없는 요즘, 편안한 휴식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호텔이 새로운 국내 여행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코로나19 이전 해외여행을 가던 수요가 이제는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는 호캉스 수요로 전환되면서 올해도 호캉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호텔업계도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호캉스족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이용 등 호캉스에 꼭 필요한 필수 혜택을 모아 최대 25%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모션은 호스피탈리티 스위트를 제외한 객실 및 스위트 객실에 적용되며, 하얏트 월드 회원은 당일 객실 요금의 최대 25%, 비회원은 최대 20% 할인이 적용된다. 모든 객실 및 스위트는 여가를 즐길 수 있는 55~65인치 크기의 대형 TV를 갖추고 있으며, 미니바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음료와 스낵이 준비돼 있다. 특히 디럭스·프리미엄 객실에는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를 99.99% 박멸해주는 공기청정기 역시 구비돼 안심하고 투숙을 즐길 수 있다. 객실뿐만 아니라 호텔 모든 공간은 세계청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 인증인 GBAC STAR 기준을 따라 전문적인 방역 소독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봄을 맞이해 과일향 가득한 상큼한 느낌을 담은 ‘글래드 봄캉스’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예약 가능한 ‘글래드 봄캉스’ 패키지는 편안한 숙면을 즐길 수 있는 스탠다드 객실 또는 바디프랜드 벤타스 브레인이 설치된 바디프랜드 디럭스 객실에서의 1박과 코스메틱 브랜드 아비브의 싱그러운 유자향을 담은 유자 에센스 바이탈라이징 펌프 1개와 약산성 시트 마스크 유자핏 2개로 구성된 ‘아비브 유자 세트’를 증정한다. ‘첫 번째 달’이라는 뜻을 담은 아비브는 미의 순환 과정의 출발점에서 가장 완벽하고 순수한 제품을 완성시키고자 하는 브랜드로 피부 본연의 무결점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추구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싱그러운 봄의 설렘을 담아 유자, 자몽, 레몬 등 몸 속 가득 과일의 상큼함으로 채울 수 있도록 패키지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나른해지기 쉬운 환절기, 글래드 봄캉스 패키지로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기며 따스한 봄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롯데호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봄맞이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봄캉스 인 롯데호텔(봄캉스 in LOTTE HOTEL)’ 패키지 2종을 선보이고 있다. 2종 중 기본형은 디럭스 룸 1박, 오가뷰 꽃차 세트 1세트, 피트니스 클럽 2인 이용권을 제공하며 가격은 15만 5천 원(이하 세금 및 봉사료 불포함)부터다. 패밀리형은 호텔의 3인용 객실인 디럭스패밀리트윈 룸 1박, 조식 3인, 오가뷰 꽃차세트 1개와 피트니스클럽 3인 이용권이 제공되며 가격은 22만 5천 원부터다. 특전으로 제공되는 오가뷰(Orhavu)의 명품 차는 우리 땅, 청정지역에서 자라난 다양한 꽃차로 그 풍미와 효과가 특징이며, 다양한 종류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구성으로는 매화 꽃차와 전용 머그컵 1개이며, 교환은 불가하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봄의 향기로움을 담은 패키지를 선보이고자 오가뷰 꽃차와의 제휴를 통해 봄 전용 패키지를 구성했다”라며 “유난히 힘들었던 이번 겨울이 지나고 다가오는 봄캉스 인 롯데호텔 패키지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눈과 입으로 즐기는 봄 음식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봄을 맞이해 입맛을 되돌릴 만한 봄향기 파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춘곤증 해소와 식욕을 돋울만한 봄나물을 활용하여 봄의 미각을 선보인다.

‘쏘도베 레스토랑’은 제철 봄나물을 주요 테마로 한 ‘봄향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로회복에 좋은 냉이, 섬유질이 많아 소화가 잘되며 비타민C가 풍부한 참나물 등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2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참나물 봉골레 파스타는 참나물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 등이 들어가며, 냉이 차돌박이 크림 파스타는 차돌박이, 냉이와 크림의 세 조합이 어우러져 입맛을 살아나게 한다.

다날F&B의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은 제철 딸기의 매력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딸기 신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딸기로 떠나는 여행’(trip to strawberry)를 테마로 한 이번 시즌 메뉴는 제철을 맞은 국산 생딸기의 매력을 요거트, 레몬에이드, 아인슈페너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으로 구현해 취향과 기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생딸기 요거트 블렌디드’는 부드럽고 상큼한 요거트 스무디에 생딸기와 딸기청을 듬뿍 올린 시즌 블렌디드다. 레드 앤 화이트의 심플함과 탐스럽고 강렬한 딸기의 매력을 극대화한 비주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까지 담았다. ‘생딸기 레몬에이드’는 달콤한 생딸기와 레몬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에이드 음료다. ‘생딸기주스’는 입안 가득 채우는 신선한 생딸기의 상큼함과 아삭하고 탱글한 딸기 과육의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제철 생딸기를 직접 갈아 만들어 어린 아이와도 함께 즐길 수 프리미엄 생과일주스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생딸기 아인슈페너’와 ‘생딸기라떼’도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재출시됐다. 다날F&B 관계자는 “제철을 맞은 국내산 딸기에 달콤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더해 다양한 취향과 기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시즌 메뉴를 준비했다”며 “싱그러운 봄에 어울리는 달콤의 프리미엄 딸기 음료와 함께 소소한 일상 속 달콤함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