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한국에서 태국 현지식을 먹고 싶다면 '툭툭누들타이'로
상태바
[푸드평가] 한국에서 태국 현지식을 먹고 싶다면 '툭툭누들타이'로
  • 김영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0.3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
툭툭누들타이의 소고기 쌀국수 '꾸이띠아오 남 느아' (직접 촬영)
툭툭누들타이의 소고기 쌀국수 '꾸이띠아오 남 느아' (직접 촬영)

[소비라이프/김영선 소비자기자] '툭툭 누들타이'는 2019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선정된 타이 레스토랑이다. 22시까지 영업하지만, 평일엔 브레이크타임이 있으므로 사전에 꼭 시간을 확인하고 가도록 하자. 워낙 연남동 상권에서 인기 있는 식당으로 꼽히기에 약간의 웨이팅은 필수적일 수 있다.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에 부여되는 개런티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현지의 맛을 잘 연출해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할 수 있다. 다만 성향에 따라 동남아 음식 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 생각할 수 있다.

해당 레스토랑의 메뉴는 태국어가 한국어 표기로 쓰여 있어 마치 동남아 현지식을 먹을 수 있을 것이란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한다.

소고기 쌀국수는 '꾸이띠아오 남 느아'는 고깃국물이 무엇보다 깊고 진하다. 고기양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쌀국수가 푸짐한 편으로, 가격은 11,000원이다.

이곳에서 또 한 가지 먹어야 할 음식으로 '텃만꿍'을 추천하고 싶다. 텃만꿍은 다진 새우가 제대로 씹히는 바삭바삭한 튀김으로 새콤달콤한 느억맘 소스가 함께 나온다. 한 접시당 4조각이 들어 있어 나눠 먹기 좋다.

소위 푸팟퐁 커리로 알려진 게 튀김 옐로 커리는 '뿌님 팟퐁커리'다. 먹어본 프랜차이즈 타이레스토랑들 요리보다 더욱 풍미가 느껴진다. 달콤하면서도 게의 향이 느껴지는 커리라 '밥도둑'이 따로 없다. 밥은 별도로 주문해야 하고, 가끔 날에 따라 맛이 조금 다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