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당신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상태바
당신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 김민수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0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은 아침 운동, 남성분은 저녁 운동 추천
출처 ㅣ pixabay
출처 ㅣ pixabay

[소비라이프/ 김민수 소비자기자] 비키니나 예쁜 수영복을 입기 위해 여름 다이어트가 한창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아침 운동과 저녁 운동 중 어떤 걸 추천해주는 게 좋을까?

운동의 최대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 여성은 아침 운동, 남성분은 저녁 운동을 추천한다. 아침 운동은 하루 에너지 소비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유산소 운동을 극대화해주기 때문이다. 아침 운동은 하루 동안 운동하는 것과 같은 착각을 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반대로 저녁 운동은 갑상샘을 자극하는 호르몬과 부신피질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시키게 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돕는데 이 호르몬인 손상된 근육이 회복되는 것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남성은 단단한 몸매를 위한 운동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저녁 운동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 두 운동 다 모두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당뇨나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침 공복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저혈당이 쉽게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저녁 운동의 경우에는 너무 격한 운동을 하게 될 시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강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강도와 시간에 맞게 잘 계획해서 실행한다면 누구든지 이번 다이어트에 꼭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