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백종원 요리비책' 양파 영상 화제, 소비자들 양파 구매↑
상태바
'백종원 요리비책' 양파 영상 화제, 소비자들 양파 구매↑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6.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확량 급증으로 양파 가격이 폭락해 시름에 빠진 양파 농가를 위한 영상 제작으로 호평받아... 소비자들 양파 구매로 이어져
양파 농가를 응원합니다!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1편: 양파 손질과 보관법 영상 /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양파 농가를 응원합니다!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1편: 양파 손질과 보관법 영상 /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2주 만에 구독자 180만 명을 넘은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 비책'이 잇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단 며칠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넘겨 이슈가 된 데 이어, 수확량 급증으로 양파 가격이 폭락해 큰 시름에 빠진 양파 농가를 위한 영상이 또다시 화두에 올랐기 때문이다. 

6월 21일 자 유튜브 콩나물 무침 영상에 "백종원 님! 저는 양파 가격이 떨어져 시름에 빠져있는 농민입니다. 다름 아니라 농가를 위해 양파요리 레시피를 올려 주시면 안 될까요? 그렇게 해서라도 양파 소비가 촉진되었으면 하는 애타는 바람입니다."(닉네임 휴 써티)라는 댓글이 올라왔고, 23일 백종원은 양파 농가를 응원하는 만능 양파 볶음 영상을 제작해 올렸다. 

이 영상에는 "양파 주산지인 농협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양파 소비가 늘어나서 소비가 촉진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시기적절한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현재 전국 520여 개 하나로마트에서 양파 15kg 한 망에 6600원까지 할인 판매 중이라고 하네요! 전화해보시고 지역 대형 하나로마트에서 많은 소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닉네임 아니 아니 아니진), "신랑이 농사짓는데 20kg 양파 공판장 가격 5000원도 안 해서 걱정이 많은데 이런 영상 올려주시고 감동입니다. 고맙습니다."(닉네임 Haesol Kim)와 같이 양파 재배를 하는 농부들의 감사 댓글이 연이어 달리며, 백종원 영상이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파 영상이 조회수 150만을 돌파한 가운데, 양파에 관심을 보이며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SNS와 각 커뮤니티에서도 양파 레시피를 공유하며 양파 판매를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백종원 유튜브는 따라 하기 쉽고, 대체할 재료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들은 물론 기본기를 키우고 싶은 음식점 주인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