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프리미엄 핫도그 '명랑 핫도그'
상태바
[푸드평가] 프리미엄 핫도그 '명랑 핫도그'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류가 다양한데다 가격도 저렴한 것이 인기요인으로 보여, 바삭한 빵과 안에 들어 있는 치즈와 소시지로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사진 : 명랑 핫도그 인기메뉴인 '감자 통모짜 핫도그'
사진 : 명랑 핫도그 인기메뉴인 '감자 통 모짜 핫도그'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한 빵과 소시지가 들어있는 핫도그는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즐겨먹던 간식 중 하나다. 그런 핫도그가 다양해지고 프리미엄화 되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핫도그 명랑 핫도그는 핫도그계의 돌풍을 일으키면서 몇 년 전부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떡볶이와 핫도그를 함께 먹는 방법이 유행하면서 다시 명량 핫도그의 인기는 치솟고 있는 중이다. 

명랑 핫도그는 명랑 시대 쌀 핫도그의 줄임말로 체인점이 전국 곳곳에 분포해 있다. 명랑 핫도그에서는 기본 핫도그부터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 감자 핫도그, 고구마 핫도그 등 다양한 핫도그를 맛볼 수 있으며, 크기가 큰 점보 핫도그도 있다. 또한, 기존의 설탕과 케첩을 곁들여 먹는 것에 다양한 소스를 추가해 맛의 폭을 넓혔다. 핫도그가 프리미엄화 되었다고 가격도 많이 비싼 것은 아니다. 가장 저렴한 기본 명랑 핫도그는 1000원, 통 가래떡 핫도그는 1500원, 가장 비싼 감자/고구마 통 모짜 핫도그는 2500원이다. 그 외의 핫도그는 1800원에서 2300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사진 : 명랑 핫도그
사진 : 명랑 핫도그와 소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감자 핫도그다. 감자 핫도그는 겉면에 사각형 모양의 감자가 다닥다닥 붙어 있어 핫도그와 감자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감자 통 모짜 핫도그는 감자 핫도그 속에 통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어 깊은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다. 치즈가 들어가 자칫 느끼할 수 있지만 소스를 뿌려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첩과 설탕 외에 매장에서 소스를 직접 뿌려 먹을 수도 있고, 300원에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소스는 액체로 된 체다 치즈맛, 스위트 칠리, 치즈맛 머스타드 소스와 가루로 된 오니언 크림 맛 씨즈닝, 버터 갈릭 씨즈닝이 있다.

명량 핫도그는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집에서도 배달시켜먹을 수 있도록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각종 배달앱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기자가 구매한 명랑 핫도그 부산시청점의 위치는 부산 연제구 시청로 12며, 영업시간은 12시 30분부터 22시 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