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포도즙, 그 효능은?
상태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포도즙, 그 효능은?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을 위한 식품, 포도즙을 알아보자

▲ 시중에서 판매되는 포도즙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은 웰빙시대로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챙기기 위하여 노력한다. 때문에 식습관에도 많이 신경을 쓰고 여러 가지 즙 제품을 통하여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한다. 다양한 즙 제품 중에서도 맛도 좋고 다양한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이 바로 '포도즙'이다. 이러한 포도즙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우선 포도즙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에게 매우 좋은데 그 이유는 착상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포도즙에는 '라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유방암 등의 암세포 증식을 막고 노화 예방을 통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좋다.

무엇보다 포도즙이 좋은 이유는 껍질을 같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과일들의 껍질에는 영양소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포도껍질에도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포도껍질을 그냥 먹기에는 상당히 거부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포도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겨울철에 심해지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평소 눈에 대한 피로함이 많다면 포도즙을 통한 포도껍질 섭취로 더 건강한 눈을 만드는 것도 좋다.

이 외에도 포도즙에는 치매예방이나 충치예방과 같은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웰빙시대라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란 힘들 수도 있다. 그러니 이러한 포도즙을 통하여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