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12:00 (수)
농식품부, 바른 소비·식생활을 위한 대표 슬로건 찾기에 나서다.
상태바
농식품부, 바른 소비·식생활을 위한 대표 슬로건 찾기에 나서다.
  • 박은주
  • 승인 2013.11.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국민의 올바른 소비·식생활 문화를 실천하고,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이어 나갈 수 있는 대표 슬로건과 캠페인송 가사에 대한 국민 참여 공모전(‘13.11.21.~’14.1.17.)을 개최 중에 있다.

과거 신토불이 이후 올바른 소비·식생활 정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이 없어, 국민 모두가 쉽게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슬로건을 찾고 있다.
일본, 미국, 프랑스의 경우에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을 통한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지산지소(일본) : 지역에서 생산한 것을 지역에서 소비·판매하자는 운동
* 5 a day(미국) : 1일 5품목 이상 과일·채소를 섭취하자는 운동
* 미각주간(프랑스) : ‘모든 사람에게 미각을’ 프랑스식 식문화 전파 운동

이번 공모전은 해당 사이트(www.episcontest.co.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출품작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푸짐한 상금도 받게 된다.
슬로건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에 대해 네티즌 투표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결정된다.

소비정책과 노수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이 개발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