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LG유플러스, ‘U+tv next 2.0’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U+tv next 2.0’ 출시
  • 윤가은
  • 승인 2023.08.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T 시청에 최적화된 IPTV 서비스 제공할 예정

[소비라이프/윤가은 소비자기자] LG유플러스가 20일 자사 IPTV‘U+tv’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청에 최적화된 ‘U+tv next 2.0’으로 개편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되어 신규 출시되는 ‘U+tv next 2.0’은 크게 총 5개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는 VODOTT를 편리하게 재생하는 런처’, 콘텐츠 탐색이 빨라진 홈화면’, 온라인 인기 키워드와 관련 콘텐츠를 확인하는 오늘의 트렌드’, 인기 콘텐츠의 VOD 상품과 OTT의 가격을 비교하는 ‘OTT 비교’, U+tv로 구독 중인 월정액 상품과 OTT를 모아 놓은 나의 구독등이다.

 

이 외에도 U+tv next 2.0을 활용할 경우, 런처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서 OTT 콘텐츠 탐색을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추가적으로 런처에서는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유튜브, 티빙, 라프텔 등 OTT와 고객의 TV 프로필별로 개인화되어 있는 VOD 뿐만 아니라 실시간 방송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에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해 접근성 또한 높아졌다.

 

LG유플러스 측은 볼 수 있는 콘텐츠는 많아졌지만, 고객이 꼭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찾기 힘들다는 목소리와 TV를 통한 OTT 이용률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OTT TV를 업그레이드한 U+tv next 2.0을 내놓았다고 설명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장(상무)새로워진 U+tv next 2.0VODOTT의 데이터를 통합해 시청 경험 혁신과 콘텐츠 탐색의 다양성을 강화한 놀이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라며 “U+tv next 2.0을 통해 고객 중심의 시청 경험 혁신을 지속하고 실시간 빅데이터, 인공지능, OTT 분야 핵심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강화하겠다.”라고 첨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