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12:00 (수)
'소비자가 행복해지는 세상' 전국소비자운동가대회
상태바
'소비자가 행복해지는 세상' 전국소비자운동가대회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08.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김연화)에서는 2013 전국소비자운동가대회를 26일 오전 10시부터 '소비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주제로 KBS스포츠월드 제1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전국소비자운동가대회는 전국 각지의 소비자단체에서 활동하는 500명의 소비자운동가들이 모여 그간의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며 운동가 모두가 한마음이 돼 열심히 뛸 수 있도록 힘을 북독아주는 자리이다.

특히 치솟기만 하는 소비자 체감물가의 안정을 위해 이번 대회를 출발선으로 10개 소비자단체가 적극적인 물가감시 활동을 중점적으로 나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 권익을 위해서 열정과 헌신을 쏟고 있는 소비자운동가 선·후배들이 함께 모여 하나 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서, 서로 단결되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또한 ‘소비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해 ▲식품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 ▲소비자 안전과 기업의 윤리적 책임 강화 ▲물가안정과 유통혁명 ▲에너지 가격구조의 합리화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주권 확보 ▲금융소비자보호 ▲소비자상담 강화를 통한 피해구제 활성화 ▲의료분야에서의 소비자 편익·안전성 증대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환경조성 ▲소비자 친화적 법과 체제 개선의 소비자운동 10대 과제를 선정하며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소비자운동가와 소비자단체는 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리더 역할을 한다는 의식과 자부심을 가지며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소비자들을 위한 봉사 정신으로 더 나은 소비자 세상을 이끌어내는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활동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