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벼랑 끝 자영업자들..... 공유 테이블 플랫폼에서 해답 찾다 !
상태바
벼랑 끝 자영업자들..... 공유 테이블 플랫폼에서 해답 찾다 !
  • 배홍 기자
  • 승인 2020.12.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바, 공유오피스 등 빈 자리 대여로 인원 분산 가능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자영업자에게 부가수익 창출 기회 주어져

[소비라이프/배홍 기자]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식회사 지랩스가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드랍인(dropin)을 출시했다. 

제공 : 드랍인(dropin)

공유 테이블 플랫폼 드랍인은 공유오피스, 와인바 등의 비어 있는 테이블을 시간 단위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공유 오피스 '가라지', 대관시설 '승인공간', 와인바 '수수하다' 등이 입점되어 있다.

드랍인은 와인바, 공유오피스, 호텔 등의 빈 자리를 대여해 주는 공유 테이블 플랫폼 이다. 손님이 사용 중이지 않은 테이블을 업무 공간이 필요한 이용자들에게 시간 단위로 대여해 줌으로써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사업주는 입점 후 앱에서 테이블을 등록하고 실시간 예약 내역을 관리할 수 있다. 이용자 또한 앱에서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카페 취식이 불가능해지자 패스트푸드점이나 편의점 등으로 인파가 몰리는 상황에서 드랍인은 빈 자리 대여를 통한 인원 분산을 가능하게 한다. 

사업주는 드랍인에서 빈 자리 대여를 통한 부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와인바 등 주점의 경우 낮에 오픈하지 않는 공간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대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새로운 환경을 경험하면서 잠재 고객 확보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업무공간이 필요한 이용자들은 분위기 좋은 공간을 시간 단위로 예약하고 개별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코로나19 유행 기간 취식은 불가능하며, 매장 테이블 중 일부를 대여하기 떄문에 좌석 거리두기 또한 가능하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업주는 12월 31일까지 입점 시 가입비 10만 원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이용자에게는 앱 다운 시 2,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제공 : 드랍인

지랩스 측은 "올해 코로나19로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드랍인이 사업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사장님들을 위한 마케팅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업주는 드랍인 홈페이지(coe.dropin.so)에서 입점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드랍인 이용자용 및 사장님용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