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23회 '소비자의 날' 행사, 오늘(3일) 개최
상태바
제23회 '소비자의 날' 행사, 오늘(3일) 개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8.12.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의 날, 소비자 권익증진에 대한 국민 관심 제고 위한 법정기념일

[소비라이프 / 김소연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3일 서울 정동길 이화여고 100주년기념관에서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기업체 등 유관기관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민병두 국회정위원장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회장, 소비자단체협의회 강정화 회장, 소비자와 함께 박명희 공동대표 등 소비자단체 회장이 참석하였다.

▲ 제23회 소비자의 날을 맞이하여 이낙연 국무총리가 격려사을 하고 있다.

소비자의 날은 소비자 권익증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공정위는 소비자 기만행위에 엄정히 대응하고 소비자가 합리적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시장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현실을 반영한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 전면개편,  소비자단체소송 활성화 및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개선, 온라인 소비자정책위원회 구축을 통한 소비자 권익 저해 제도의 발굴, 개선 등을 중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소비자 운동, 연구 및 정책제안 등으로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소비자 중심경영으로 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한 단체 등 유공자 총 93명에 대한 포상도 거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