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의 혁신...스마트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상태바
롯데의 혁신...스마트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5.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인 대표, "최첨단 IT 기술과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 편의점으로써 우리나라 유통업계에 한 획을 긋는 혁신의 아이콘"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무인 편의점이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16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에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사진: 잠실 롯데타워 31층에 오픈한 스마트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핸드페이,  바이오 인식 스피드게이트, 무인 계산대, 전자동 냉장 설비 등이 갖춰져 진 무인 편의점이다.

핸드페이는 롯데카드의 정맥인증 결제 서비스로 사람마다 다른 정맥의 혈관 굵기나 선명도, 모양 등의 패턴을 이용해 사람을 판별한다. 손바닥 정맥 정보를 암호화된 난수값으로 변환해 롯데카드에 등록한 후 결제시 간단한 손바닥 인증만으로 본인 확인 및 물품 결제가 가능하다.

따라서 카드, 현금, 모바일 등의 다른 결제수단은 전혀 필요 없다. 세계 최초로 사람의 신체 일부로 결제 가능한 바이오페이가 상용화되었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롯데카드 소지자에 한해 정맥 인증 및 점포 이용이 가능하다.

'바이오 인식 스피드게이트'로 고객들의 점포 출입이 통제된다. 핸드페이 정보 등록을 거친 고객에 한해 출입 권한이 자동 부여됨으로 사전 승인 절차 없는 고객은 점포 출입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무인 계산대는 360도 자동스캔이 가능하다. 상품을 컨베이어 벨트에 올려놓기만 하면 상품 바코드 위치와 상관없이 360도 전 방향 스캔을 통해 인식한다. 

또한, 전자동 냉장 설비도 도입되어 있어 도시락 등 푸드 상품과 유음료 등은 평소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지능형 CCTV가 설치되어 있어 영업 시간외 비인가자의 무단 출입을 통제한다. 화재로 인한 연기 발생시에도 이를 감지하고 알람을 통해 안전관리도 통제한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미래의 편의점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스마트한 쇼핑 환경 구축이 필수 경쟁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최첨단 IT 기술과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 편의점으로써 우리나라 유통업계에 한 획을 긋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