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상생 M&A포럼’,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상생 M&A포럼’,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 개최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6.02.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케이티앤지(KT&G) 타워 3층 상상아트홀

[소비라이프 / 편집부] 원샷법이 통과되어 8월부터 M&A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M&A 시장에 이목이 집중되면서 M&A 플랫폼을 형성하기 위해 조성된 ‘상생M&A포럼’(회장 정준 벤처기업협회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상생M&A포럼은 26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케이티앤지(KT&G) 타워 3층 상상아트홀에서 건전한 M&A 생태계 조성 및 선순환 구조의 M&A 시장을 만들기 위해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상생M&A포럼이 주관하며,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벤처캐피탈협회, 페녹스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 (사진: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 1월 행사/토스트앤컴퍼니 제공)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3회를 맞이하게 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리얼스핀(대표 정상화), 나라소프트(대표 김호상). 맥스픽스임플란트(대표 황정빈), 집닥(대표 박성민), 코코넛베이비(대표 김상영) 등 제조, O2O, 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24개사가 참여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페녹스 코리아(대표 유석호)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 모델을 소개한다. O4O는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기업이 M&A되어 온라인 고객의 고객DB를 바탕으로 오프라인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온라인 기반의 기업과 오프라인 기반의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바탕으로 관련업종 간의 인수합병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성한다. 온라인 기업 중 대표기업이 상장사와 합병한 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망한 기업들을 M&A함으로써 매출증대와 상장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서 성공사례 발표도 이뤄진다. 지난 달 22일 열린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에서 만나 O4O 플랫폼에 합류하게 된 ㈜아우라(대표 성제혁)와 ㈜알리미(대표 김철)의 비즈니스모델 합병 성공사례를 들을 수 있다. 두 회사는 최근 양사의 비즈니스모델을 합병한 새로운 브랜드 ‘아토즈(AtoZ)’를 론칭했다.

상생M&A포럼의 유석호 사무총장(페녹스 코리아 대표)은 “지난 컨퍼런스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합병, 인수, 투자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상생 M&A포럼은 앞으로도 숨어있는 보석 같은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을 찾아 상장사에 또 하나의 엔진을 달아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