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회사를 그만둬도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을까?”...퇴직지침서 '회사를 그만둬도 돈 걱정 없는 인생'
상태바
“회사를 그만둬도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을까?”...퇴직지침서 '회사를 그만둬도 돈 걱정 없는 인생'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02.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툰과 함께 풀어보는 18가지 퇴직 고민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퇴직 평균 연령이 52.6세인 시대, 퇴직후 인생을 '돈 걱정 없는 인생'으로 만들 수 있는 해법을 카툰을 통해 쉽고 흥미있게  설명한 퇴직 지침서가 나와 화제이다.

대한민국 직장인 30만 명 이상이 읽은 베스트셀러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월급쟁이들의 지갑을 지켜온 베스트셀러 저자 송승용씨가 이번에는 직장인들의 퇴직 준비를 돕기 위해 나섰다.

 

이번에 펴낸 《회사를 그만둬도 돈 걱정 없는 인생》은 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의 다양한 고민을 공감 가는 카툰과 함께 풀어주는 책이다.

각 장마다 대한민국 직장인을 대표하는 캐릭터 ‘올곧은 부장’이 등장하는 카툰을 통해 퇴직하면서 겪는 문제들을 보여주고, 본문에서 각각의 문제와 고민들에 대한 재무설계적인 해법들을 제시한다. 퇴직 이후의 인생에 대한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계산해보고 이제부터라도 준비한다면, 퇴직하더라도 ‘돈 걱정 없는 인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퇴직 이후의 걱정은 결국 대부분 ‘돈’ 문제다. 월급이라는 수입이 없어지더라도 매달 고정적인 수입이 들어온다면 걱정은 덜 수 있다.

저자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금 재원을 여러 개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에 더해서 개인연금 정도는 기본이다. 여기에 주택연금과 월지급식 금융상품까지 만든다면 한결 든든해진다. 또한 반드시 “퇴직하기 전에 보험도 리모델링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돈을 모으고 수입을 늘려주는 단순한 재테크서를 넘어서 퇴직 이후 창업․재취업․임대사업․귀농 등 다양한 인생설계에 대한 지침이 되어준다. 또한 미래에 대한 불안한 마음 때문에 있어도 함부로 못 쓰는 퇴직금을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준다.

저자 송승용씨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게 돈관리 방법을 이야기해주는 ‘금융 멘토’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확한 금융지식과 올바른 금융상품 이용법을 소개하며 대한민국 월급쟁이들의 통장을 지켜왔다. 그는 싱가포르 금융연구원에서 국제금융과정을 마쳤으며 대우증권을 거쳐 현재 (주)희망재무설계 이사로 일하고 있다.

저자 송승용씨는  KBS 라디오 〈김광진의 경제포커스〉, KBS TV 〈생방송 오늘〉, EBS TV 〈다큐프라임-자본주의〉에 자문으로 출연했고 현재 KBS 라디오 〈성공예감 김원장, 강서은입니다>, MBC TV 〈경제매거진M〉 등에 고정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을 비롯해 《평생월급》《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의사를 위한 재테크 가이드》《첫월급을 탔어요!》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