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PCA생명, ‘우리 엄마, 아빠가 다니는 PCA생명 패밀리데이’ 행사 진행
상태바
PCA생명, ‘우리 엄마, 아빠가 다니는 PCA생명 패밀리데이’ 행사 진행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02.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주년 창립기념 맞아 임직원 자녀 및 친구를 회사로 초청...본사 투어 및 차칭 경제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창립기념일 대부분 기업들이 하루 휴무로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창립기념일날 임직원 자녀 및 친구들을 회사로 초대해 뜻깊은 시간을 보낸 기업이 있어 화제이다.

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 www.pcakorea.co.kr)이 14주년 창립기념을 맞아 19일, 임직원 자녀 및 친구들을 회사로 초대해 부모 직장을 체험하는 ‘우리 엄마, 아빠가 다니는 PCA생명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 (사진: 19일, ‘우리 엄마, 아빠가 다니는 PCA생명 탐방’ 에 참여한 참가자들과 김영진 사장)

이번 행사는 30여명의 임직원 자녀와 친구들을 초대해 PCA생명 역삼동 본사 내 교육장, 고객센터, 전산실 등을 부모들이 직접 안내했으며, 사장실에 방문해 김영진 사장과 담소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 부모님의 업무공간을 돌아보며 직,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PCA생명에서 3년째 진행중인 ‘차칭 매직넘버 경제교실’을 진행해 지역 경제의 흐름과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생활 속 경제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에는 부모들의 사무실 내 자리를 찾아가 엄마, 아빠가 일하는 공간을 직접 살펴보고 동료들의 환영 속에 기념 사진 촬영을 함께 했으며, 각 층별 보물 찾기 게임을 통해 방문한 임직원 자녀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PCA생명 이진영 과장은 “평소 아이들에게 엄마의 직장을 보여주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창립기념일이라는 뜻 깊은 날에 아이들과 함께 직장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아이들과 더욱 교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직장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PCA생명은 2014년부터 JA Korea와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5,000여명의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