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퇴직연금 수익률, 한 눈에 비교한다!...선택의 폭 넓어져
상태바
퇴직연금 수익률, 한 눈에 비교한다!...선택의 폭 넓어져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6.01.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퇴직연금 금융회사별·상품별 수익률 통합 비교 공시 서비스 실시

[소비라이프 / 김태경 기자]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은 28일부터 퇴직연금을 취급하는 ▴금융회사들의 운용기간별 중·장기 연평균 수익률 ▴퇴직연금 금융 상품별 수익률 정보들을 통합해서 공시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동안 퇴직연금 관련 수익률·수수료율과 상품정보는 각 금융회사 홈페이지와 금융업권별 협회를 통해 공시되었으나, 기존에 공시된 수익률에는 가입자가 부담하는 수수료율과 금융상품의 보수 등이 제외되지 않아 공시 수익률이 가입자의 실질 수익률보다 수수료율만큼 높게 공시되는 문제가 있었다.     

▲ (사진: 고용노동부 퇴직연금제도 홈페이지)

또한, 해당 금융회사·금융업권별로 수익률 정보 및 서로 다른 기준의 수수료율 체계가 따로 공시되어 퇴직연금 가입 사용자·근로자가 서로 다른 회사 간의 성과를 비교하기 어려웠으며 금융상품의 경우, 퇴직연금 상품만을 살펴보기 어려워 퇴직연금 가입 근로자들이 퇴직연금 상품을 선택‧변경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이번에 공시되는 수익률 정보는 모든 퇴직연금 금융회사와 금융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제공됨으로써, 퇴직연금 가입 근로자들은 더 편리하게 금융회사 및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고, 금융회사의 자발적 수수료 인하 및 운용수익률 제고 노력도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