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5:24 (수)
롯데칠성음료, '나눔저금통'과 성금 기부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나눔저금통'과 성금 기부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6.01.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성사이다 500ml페트 활용한 '나눔저금통'으로 3개월간 전국 사업장 임직원 대상으로 모금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7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 ‘나눔저금통’과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ml페트를 활용해 만든 ‘나눔저금통’ 약 130개를 본사, 지점, 공장 등 전국 사업장에 배치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모금활동을 펼쳤다.

▲ 사진: (왼쪽) 종로 전국천사무료급식소 김진옥 과장, (오른쪽) 롯데칠성음료 이동진 지원부문장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나눔저금통’ 모금 전달을 통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밥 한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포함해 산불 방지 및 산림보호를 위한 ‘산불방지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저소득층 산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딸랑이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1992년 설립해 현재 전국 26개의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사업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 사랑의 도시락배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