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병신년 새해 목표 1위 '다이어트 결심' 상품∙이벤트 인기
상태바
병신년 새해 목표 1위 '다이어트 결심' 상품∙이벤트 인기
  • 정호경 기자
  • 승인 2016.01.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결심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해주는 이벤트 활발

[소비라이프 / 정호경 기자] 매년 새해를 맞이할 때면 빠지지 않는 목표 중의 하나가 다이어트 성공이다. 특히 1월에는 헬스클럽에 등록하는 등 운동을 시작하려는 직장인들이 증가한다.

그런데 최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함께 직장인을 대상으로 유료운동시설 이용 현황을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1%가 헬스클럽, 요가교실 등 유료운동시설 회원권을 등록한 후 1개월 이내에 운동을 포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결심은 쉽게 하지만 실천이 쉽지 않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업계에서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결심족을 응원하며 소비자들이 쉽게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 계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른바 ‘결심’ 상품과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 켈로그, Dole(돌), 풀무원녹즙, 아디다스
◆ 다이어트 결심의 첫 단추는 식습관 개선! 성공 비밀은 곡물, 견과, 채소 식품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단기적인 체중 변화에 목표를 두지 말고 식습관 개선에 신경 써야 한다. 무작정 굶기보다는 곡물이나 견과, 채소 위주 식단으로 맛있게 먹으면서 운동을 병행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고 꼭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식사 사이에는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간식을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농심 켈로그의 체중조절용 시리얼 ‘스페셜K 레드베리’는 쌀, 귀리, 보리, 통밀, 옥수수 등 영양이 풍부한 오곡 푸레이크와 여성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딸기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셔 인증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이라고 인증된 딸기가 급속 동결 건조된 상태로 풍부하게 들어간 스페셜K 레드베리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다른 제품보다 더 강화되어 있을 뿐 아니라 스페셜K 제품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제품이다.

청과브랜드 Dole(돌)이 출시한 ‘미니 크런치’ 2종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바삭한 견과류와 쫄깃한 건과일을 큐브 형태로 합쳐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제로인 이번 ‘미니 크런치’는 프리미엄 견과인 캐슈와 구운 아몬드를 함께 사용하여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달콤한 건과일을 넣어 견과류만 먹었을 때 입안의 텁텁함을 방지하고 영양적 균형을 맞췄다.

풀무원녹즙은 발효녹즙 4종으로 ‘오리지널 발효녹즙’, ‘클린업 발효녹즙’, ‘슬림업 발효녹즙’, ‘헬씨업 발효녹즙’을 선보이고 있다. 각 제품별 주요 원료만 발효한 것이 아니라 제품 4종 모두에 유기채소발효즙을 추가해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분의 함량과 관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슬림업 발효녹즙’은 여성들에게 좋은 아로니아와 단호박 발효즙을 추가했으며 코코넛주스와 망고퓨레로 맛을 더했다.

◆ 다이어트도 전략이 필요하다! 새해 결심 이벤트 참여하기

다이어트가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새해에 세운 목표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자극 받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각종 다이어트 이벤트에 참여하여 의지를 다지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새롭게 런칭하는 우먼스 캠페인, ‘I GOT THIS, 난 해낼 거야’의 일환으로 새해에 운동을 결심하는 여성들에게 나만의 결심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16, 너의 결심을 보여줘!’ 페이스북 이벤트를 30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선착순 800명에게는 다이어리와 나만의 결심 프로필이 새겨진 캘린더, 운동 시 필요한 스트레칭 밴드 등이 포함된 키트를 일부 매장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다스 마이런과 서울국제마라톤 등 4개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도 증정해 장기적으로 건강관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연세우유는 신년맞이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를 위해 ‘저·무지방’ 우유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연세우유 블로그에서 1월 6일까지 진행된다. 연세우유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를 위한 결심 메시지를 남겨주면 신청이 완료되며, 체험단 활동은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