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칠성음료,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
  • 정호경 기자
  • 승인 2015.12.3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가족,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가족친화 노력의 결실

[소비라이프 / 정호경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가족친화 우수기업 신규 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엄밀히 평가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주어진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수여식
 롯데칠성음료는 ‘행복한 가족,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휴양시설 및 가족사랑의 날 운영과 상/하반기 리프레시 휴가 적극 권장 등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고, 육아휴직제도 및 출산 축하선물 그리고 자녀 입학축의금 및 학자금 지급 등 출산 및 육아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단체관람 지원 및 사랑의 야식 밥차, 다이어트/금연펀드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활동들이 이번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번에 획득한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의 유효기간은 2015년 12월 1일부터 2018년 11월 30일까지 총 3년간 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현판을 본사 및 공장, 지점 등 55개 사업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취학 아동을 둔 임직원이 육아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장 어린이집을 개설하는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춰 행복하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