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카드소비자, 카드 금융상품 이용시 '대출금리' 최우선
상태바
카드소비자, 카드 금융상품 이용시 '대출금리' 최우선
  • 노유성 기자
  • 승인 2015.12.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대출금액, 3위 대출 상환기간, 4위 대출상환방법 순

[소비라이프 / 노유성 기자] 카드소비자들은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카드사의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대출금리’를 꼽았다.

9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4주간에 걸쳐 카드사의 금융상품 이용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출금리’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57.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 카드고릴라 제공
이는 카드사의 금융상품이 은행권과 비교했을 때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에 대한 부담감이 상품 이용에 있어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위는22%의 득표율을 얻은 ‘대출금액’이 차지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의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급전이 필요한 시기에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필요한 금액의 대출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

그 뒤를 이어 ‘대출 상환기간’(11.4%)과 ‘대출상환방법’(9.1%)이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이들 항목이 상대적으로 낮은 순위를 보인 것으로 보아 대출의 성격 상 카드소비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갚느냐 보다 어떤 조건으로 빌릴 수 있느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카드수수료 인하로 수익성에 타격을 입은 카드사 입장에서는 향후 수익률이 높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등의 금융상품판매에 보다 더 적극성을 띠게 될 것 같다”면서 “카드사 금융상품의 경우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카드실적 등에 따라 대출금리의 개인차가 크고 다양한 상환조건이 있는 만큼 이용 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주간 실시했으며, 참여자수는 1,32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