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순환냉각 디오스 VS 독립냉각 하우젠
상태바
순환냉각 디오스 VS 독립냉각 하우젠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11.05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디오스, ‘원조 스탠드김치냉장고’ 슬로건 우위선점

삼성전자 하우젠, 최초 컬러 빌트인 홈바 내세우며 승부수


 

과거 뚜껑을 열어 쓰는 뚜껑식 제품이 전부였지만 공간활용과 사용의 편리성을 무기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늘면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가 불어나고 있다. 이젠 김치냉장고뿐 아니라 야채, 와인, 쌀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스탠드 김치냉장고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영원한 가전계 라이벌, 디오스과 하우젠

국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디오스’와 ‘하우젠’이 각축전이다. 그 중 LG전자의 디오스는 일반냉장고시장 1위를 강점으로 ‘원조 스탠드 김치냉장고’란 슬로건을 내세우며 김치냉장고 시장에서도 우위선점을 꾀하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의 하우젠은 최초의 컬러를 입힌 최초 김치냉장고, 최초 빌트인 김치냉장고, 최초 홈바 등 ‘최초’란 수식어를 주무기로 아삭한 김치 맛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냉각시스템이 가장 큰 차이

LG 디오스 스탠드형 제품은 위칸은 360˚ 순환냉각방식을 가운데와 맨 아래칸은 순환냉각3.0시스템을 적용, 온도편차를 1˚안으로 줄여 최대 5개월까지 김치가 얼거나 쉬지 않게 보관해 준다. 또 중ㆍ하 칸까지 별도 탈취기능을 넣은 '칸칸 탈취시스템'을 택한 것도 특징이다.

반면 삼성하우젠 스탠드형 제품은 상ㆍ중ㆍ하의 독립냉각방식으로 3개의 냉각기가 따로 냉각해 줘 냉기손실은 적으며 일정온도를 유지해준다. 특히 위칸엔 수분 케어기술을, 중·하 칸엔 수분쿨링 커버기술을 적용해 김치는 물론 채소, 과일까지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했다.


김치냉장고는 ‘김치 맛’이 좋아야

디오스의 맛 지킴과 4단계의 강력밀폐를 통한 락(LOCK)시스템은 갓 담근 김치 맛을 5개월 이상 맛있게 유지할 수 있게 하며 5단계 익힘 기능으로 입맛 따라 다양하게 익혀 먹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반면 하우젠은 아삭아삭 맛 관리시스템으로 처음 김치를 넣으면 자동급속냉각이 -1˚로 만들어 12시간마다 저장온도제어를 통해 싱싱한 김치 맛을 유지하고 맛듬 저장기능으로 갓 담근 김치를 3일간 저온 숙성한 뒤 건강한 맛을 내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한편 여성포털 미즈(miz.co.kr) 회원을 대상으로 한 디오스와 하우젠의 김치냉장고 맞수브랜드대결에서 59%의 지지를 받으며 스탠드형 냉장고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지켰다.

미즈회원 아이디 hk970412는 “DIOS제품 사용한 지 거의 6개월째다. 칸 별로 온도조절이 가능해 편하게 쓰고 있고 용량이 커서 쌀까지 수납해 쓰고 있다”며 디오스에 표를 줬다. 아이디 young5s는 “디자인이 섬세하고 빛을 받을 때마다 다른 반사광을 가진 것처럼 너무 아름다웠다. 스탠드형 7년이란 광고처럼 성능 면에서도 삼성보다 우위라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하우젠에 대한 반응도 디오스 못지 않다. 아이디 rain7609는 “삼성은 잔고장이 생기지 않아 좋다. 그래서 삼성에 한 표 던지겠다”고 말했다.



디오스 

냉각기능 : 순환 냉각방식

상칸-구석구석 균일하게 360˚순환냉각

중하 칸-성애 없고 얼지 않는 순환 3.0 냉각 시스템 

숙성기능 : 맛지킴 락(LOCK) 8시간마다 15분씩 -4˚의 맛지킴

냉기가 나와 김치가 얼거나 쉬지않게 해 김치 맛을 5개월 이상 유지

 

 

 

 

 

※ 하우젠

냉각기능: 상/중/하 독립 냉각 방식 

3개의 냉각기가 따로따로 독립냉각 방식

상칸- 수분케어, 중하칸-수분쿨링 커버기술

 

숙성기능 : 아삭아삭 맛 관리 자동급속냉각이 -1˚로 만든 뒤 저장온도제어가 작동

12시간마다 -5˚의 냉기가 나와 김치 맛 유지


<우리 집에 맞는 김치냉장고 고르기>

‘식구 수에 따른 용량’선택이 생활지혜


김치냉장고 용량을 결정하기 위해선 평소 김치 보관량을 알고 고른다. 김치냉장고는 90L~300L까지 용량이 다양하게 있다. 이중 식구가 넷 이상이거나 여러 종류의 식품보관을 위해선 200L이상의 제품을 고른다. 셋 이하 식구는 120L 제품도 충분하다.


스탠드형 VS 뚜껑형

열 손실과 온도변화가 적은 뚜껑형 김치냉장고

뚜껑형은 스탠드형보다 저장공간이 넓고 냉장효율이 뛰어나다. 많은 양의 김치를 보관해도 신선한 상태로 오래 유지된다.

반면 아래 김치를 먹으려면 불편하고 뚜껑 윗부분 공간활용이 어렵다.

용도별 보관이 쉬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김치뿐 아니라 쌀, 와인 등 다양한 식품보관기능이 있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칸 별로 용도별 보관이 가능하고 자주 쓰는 식품을 쉽게 꺼낼 수 있다. 하지만 냉장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주소창에 www.Miz.co.kr/monitor를 치면 다양한 기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본 코너는 소비라이프Q와 미즈닷컴이 함께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xiottori 2023-10-29 20:47:37
Fatal fulminant hepatitis associated with Ganoderma lucidum Lingzhi mushroom powder <a href=https://tadalafi.buzz>legit cialis online</a> All the studies were of high quality QHES score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