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금소연, 2015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금융상품 3건 인증
상태바
금소연, 2015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금융상품 3건 인증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5.11.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소비자성, 실효성, 신뢰성, 창의성 등 품질 평가해 인증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이용할 수 있는 2015년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 을 실시한 결과 삼성화재의 ‘(무)자녀보험 NEW 엄마맘에 쏙드는’,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꿈꾸는e저축보험’, ‘신한카드 B.BIG(삑)’ 등 3개 상품이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품질인증은 2013년에 금융계 최초로 소비자단체가 시행하여 오고 있는 것으로 금융 상품·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여, 이 마크가 부착된 상품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하거나 이용해도 좋다는 품질보증을 인증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금융상품·서비스 품질인증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금융·소비자학 교수, 변호사, 유관단체,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진화 서강대학교 경역학과 교수)가 신청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창의성(20%)을 평가하여 일정수준 이상 품질이 우수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인증한다.

2015년 금융상품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은 3개 금융상품은 다음과 같다.

 

‘(무)삼성화재 저녀보험 NEW 엄마맘에 쏙드는’ 보험은 판매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설계된 합리적인 자녀보험으로 업계 최초로 산모의 임신질환 실손입원의료비를 도입하였고, 태아/자녀의 질병 및 사고에 대한 보장을 꼼꼼히 설계하여 좋은 평점을 받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무) 꿈꾸는e저축보험’은 국내 최초로 경과이자 비례 사업비 부과 방식을 적용하여 ‘보험은 조기 해약시 손해 본다’는 인식을 깬 업계 최초의 100% 원금보장형 공시이율 저축보험으로 저축보험 가입 플랫폼을 혁신적으로 차별화한 상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신한카드 B.Big(삑)’는 교통할인에 혜택이 집중된 상품이 연상되도록 교통카드를 찍을 때 나는 소리 “삑” 을 Naming한 신용카드로 고객 유형별로 선호 서비스를 집중 단순화 또는 특화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공하여 후한 평가를 받았다.

2014년에는 KCB의 'K-score',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약속카드'. ‘금융상품 사후 112제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유니버셜)’ 삼성화재의 ‘니카다이랙트 자동차보험’, ‘재물보험수퍼비즈니스’ 및 라이나생명의 ‘(무)OK암보험’ 등 6개의 상품과 1개의 서비스가 선정되었다.

금융상품 및 서비스 소비자품질인증 마크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가운데 두고 금융사와 소비자가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을 이미지화 한 것으로 선정된 상품과 서비스의 안내장등에 표시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음을 알려 준다.

금융상품과 서비스 품질인증 심사를 맡은 김진화 심사위원장(서강대 경영학과 교수)은 “소비자 품질인증으로 금융회사들의 소비자 중심의 금융상품, 서비스 제공을 촉진시키고, 금융소비자는 안심하고 믿고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으로 건강한 금융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