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가을에는 왜 화장이 들뜰까?...꼭 기억해야 하는 세가지
상태바
가을에는 왜 화장이 들뜰까?...꼭 기억해야 하는 세가지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10.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기적인 각질 제거, 보습관리, 지속력 강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사용

[소비라이프 / 편집부]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화장은 왜 들뜨는 걸까?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지고 하얗게 각질이 올라오면서 결국 메이크업 화장품이 피부에 제대로 밀착되지 못해 화장이 들뜨게 되는 것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주기적인 각질 제거와 보습 관리, 또 지속력이 강하고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각질, 즉 피부의 죽은 세포가 표면으로 올라온다. 피부 세포가 순환 주기를 거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지 못해 하얗게 일어나는 것이다.

가장 직접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은 각질제거를 위한 전용 제품을 쓰는 것이다. 따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각질 제거 효능이 있는 클렌저를 써도 좋다.

▲ (사진: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빅마우스 제공)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피부 장벽이 약해져 수분이 날아가기 쉽다. 때문에 각질 제거 후에는 수분 크림을 통해 집중적인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기초 케어를 통해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보충했다면, 메이크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바르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잘 선택해야 한다. 지속력이 강하고 촉촉한 제품을 사용해야 건조한 가을 날씨에도 화장이 들뜨지 않는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관계자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가을철은 여성들이 스킨 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고민이 많아지는 계절”이라며, “버릴 건 버리고 채울 건 채우면서 기초부터 꾸준히 관리해주면 한결 수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