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에이스·시몬스 누가 형이냐?
상태바
에이스·시몬스 누가 형이냐?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10.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  자체개발 5가지 스프링 사용

시몬스  세계 특허 포켓스프링 접목


스트레스와 피곤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건 잠을 푹 자는 것이다. 사람은 잠을 통해 피로를 풀고 재충전도 한다.

그러나 이것도 잠을 제대로 잘 때 해당된다. 잘못 자면 오히려 더 피곤하다. 잠을 잘 자기 위해선 무엇보다 잠자리가 좋아야 한다. 때문에 어떤 침대를 쓰느냐가 중요하다.

국내 침대산업의 양대 산맥은 ‘침대는 과학’이라고 말하는 ‘에이스’와 흔들림 없는 편안함을 자랑하는 ‘시몬스’ 두 곳이다. 이 두 업체는 국내시장에서 1, 2위를 다투며 경쟁을 벌이고 있다.


침대 품질 매트리스가 좌우

침대의 품질은 매트리스가 좌우한다. 잠자리의 편안함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침대를 고를 때 매트리스를 가장 눈 여겨 본다.

좋은 매트리스를 결정짓는 건 스프링기술력이다. 에이스는 자체개발한 다섯 가지의 스프링을 사용, 몸의 움직임을 탄력 있게 받쳐주도록 만들었다.

각각의 스프링마다 몸의 움직임, 소음, 쏠림현상 방지, 꺼짐 방지 등 다른 기능들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준다. 2중 열처리공정을 거쳐 내구성, 탄력성, 복원력 등도 높였다.

또 스프링 윗부분을 특수부직포로 감싸줘 피아노건반을 치는 것 같이 따로 따로 움직여 몸의 곡선에 따라 빈틈 없이 받쳐준다.

한편 탄력이 쉽게 약화되고 충격에 원상회복이 잘 되지 않는 기존 매트리스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위아래 2군데서 받쳐주는 구조로 설계해 탄력과 지지력을 높였다. 이런 구조로 매트리스 수명을 1.5배쯤 늘린 것도 특징이다.

반면 시몬스는 세계특허를 받은 시몬스 포켓스프링을 썼다. 포켓스프링은 특수구조스프링을 70%로 압축, 주머니에 넣어 만든 기술이다.

따라서 매트리스 탄력이 좋고 오래 써도 꺼지지 않는다. 특히 스프링과 스프링이 따로 따로 떨어져 있어 옆 사람의 뒤척임에도 흔들리지 않아 편한 잠을 잘 수 있다. 또 각각의 독립된 포켓스프링이 몸곡선을 따라 따로따로 반응, 몸 전체를 고루 받쳐준다.

스프링과 스프링이 이어져 있는 다른 매트리스와 달리 독립된 스프링을 특수부직포로 감싸 소음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또 작은 스프링을 사용, 침대 단위면적당 스프링개수가 많아 스프링이 받는 하중을 줄여줘 부드러운 탄력성을 유지토록 했다.

두 업체는 스프링 제조기술 외에 스프링을 덮고 있는 침대 내장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두 회사, 침대 내장재에도 심혈

에이스는 저탄성고밀도의 셀프몰딩폼과 100% 순수양모인 슈프림 울, 원적외선 방사는 물론 항균기능까지 갖춘 인프라 화이버 등 소재를 직접 개발해 썼다.

시몬스는 뉴질랜드의 양모 중 최고급에 해당되는 슈프림울을 사용, 포근함을 더했다. 또 카시미론 솜에 바이오세라믹을 반죽해 만든 섬유인 바이론을 사용했다.

이밖에 세균, 곰팡이, 집 먼지진드기 등을 막기 위한 경쟁도 뜨겁다. 에이스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승인한 침대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를 매트리스 측면에 달아 세균, 곰팡이 등이 생기지 않도록 했다.

시몬스는 매트리스원단 위생처리공법인 안티모스키토, 헬스가드, 울트라 후레쉬 등을 매트리스등급에 따라 달리 적용했다.

이들 공법은 모두 항진드기, 항균, 항곰팡이 기능이 있지만 사용원료나 기능에서 조금씩 차이가 난다.

두 회사 간의 뜨거운 경쟁으로 소비자들 반응도 아주 뜨겁다. 여성포털사이트 미즈에서 한 맞수 브랜드평가에서도 막상막하였다.

미즈회원 아이디 shinhy002는 “결혼하고 에이스침대를 5년간 썼는데 잠자리가 편하다”며 에이스침대에 표를 줬다. choi6888는 “20년째 에이스침대의 편안함과 안락함에 20년간 써 왔다”고 말했다.

시몬스에 대한 반응도 에이스 못잖다. runa7797는 “에이스와 시몬스 두 제품 모두 써봤는데 시몬스가 더 좋다”는 반응이다. zooka1974는 “침대가 흔들리지 않아 편하다”면서 “만족하며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이 두 업체가 소비자들 마음을 한껏 잡으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 두 회사 대표가 친형제지간이기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선 경쟁자이지만 해외시장에선 합작법인을 세우는 등 끈끈한 가족애를 들어낸다. 한 가족이면서 경쟁자인 두 업체 간의 선의의 경쟁이 흥미롭다.  


<좋은 침대 고르는 요령>


침대는 누워보고 골라야

너무 단단하거나 무른 것은 나빠


사람이 하루 동안 잠으로 보내는 시간이 30%에 달한다. 일생의 거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낸다는 얘기다.

잠을 통해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하기도 한다. 때문에 사람과 잠은 떼려야 뗄 수가 없다. 편안한 잠을 위해 침대 고르는 요령을 알아보자.

좋은 침대를 고르기 위해선 앉아보는 것보다 직접 누워보고 고르는 게 좋다. 누웠을 때 스프링이 느껴지지 않아야 한다. 스프링에서 소리가 나는지도 확인할 사항이다. 스프링이 느껴지고 소리가 나면 침대가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한다.

너무 단단하거나 무른 것을 고르기보다는 몸에 맞는 것을 골라야 후회하지 않는다.

매트리스 크기는 가로의 경우 어깨 폭의 3배, 길이는 키보다 20cm쯤 긴 침대가 적당하다. 높이는 침대에 걸쳐 앉았을 때 무릎과 발목의 각도가 90°정도가 되는 것을 고른다.

침대는 곰팡이, 세균, 집 먼지진드기 등이 살기 알맞은 곳이다. 따라서 이런 것들이 생기지 않도록 항균·항진드기·항곰팡이 기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애프터서비스(A/S)를 잘 받을 수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 요소다. 품질보증서를 확인하고 A/S가 어떻게 이뤄지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