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추석연휴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은 '추석선물 할인'과 '주유/교통비 할인'
상태바
추석연휴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은 '추석선물 할인'과 '주유/교통비 할인'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9.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 여행상품'과 '영화/외식/공연 할인' 등은 우선순위에서 밀려

[소비라이프 / 편집부] 신용카드소비자들은 추석연휴에 가장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으로 ‘추석선물 할인’을 꼽았다.

23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주간에 걸쳐 추석연휴 가장 필요한 신용카드혜택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추석선물 할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38.9%의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 (자료: 카드고릴라 제공)

실제로 올 추석도 선물 구색을 갖추면서도 비용부담은 적은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카드소비자들 역시 추석선물 구매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자 추석선물 할인을 가장 필요한 혜택으로 꼽은 것으로 해석된다. 

그 다음은  ‘주유/교통비 할인’(31.0%)이 차지했다. 추석연휴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향, 여행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경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주유, 교통비 할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 

‘추석 제수용품 할인’(12.4%)도 3위에 올라 추석 차례상 준비와 그 비용에 대한 카드소비자들의 부담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연휴 여행상품’(10.6%)과 ‘영화/외식/공연 할인’(7.1%) 등이 이어졌다. 이들 항목이 상대적으로 낮은 선호도를 보인 것은 평소 문화생활을 하며 누릴 수 있는 혜택인 만큼 추석연휴기간 우선순위에서 밀린 것으로 보인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지속된 경기 불황으로 전반적으로 풍족한 분위기의 한가위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다”면서 “이로 인해 카드소비자들도 추석연휴기간 소비와 직결되는 추석선물 할인, 주유/교통비 할인 혜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카드사들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춰 추석선물 할인 등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잘 활용하면 실속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2주간 실시했으며, 참여자수는 1,13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