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국감 첫 출석한 신동빈 회장, 언론과 네티즌 뜨거운 관심...포탈 검색어 1위
상태바
국감 첫 출석한 신동빈 회장, 언론과 네티즌 뜨거운 관심...포탈 검색어 1위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5.09.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회장에게 왜 롯데호텔 상장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승인도 받았다"

[소비라이프 / 김태경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국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언론과 네티즌으로 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1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 (사진: 17일 오후 '다음' 실시간 검색어)

정우택 위원장이 국정감사를 개회사 후 시작된 오늘 오후 정무위원회 국감에서 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왕자의 난이 끝났냐’고 질문하였다. 신동빈 회장은 “끝났다"고 간단히 대답했다.

한국어가  완벽하지 못 한 신동빈 회장은 김 의원에 질문을 한치도 놓지지 않기 위해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다. 또한, 대다수 질문에는 단답형으로 간단히 대답했다.

신동빈 회장은 사전 국감에 충분히 대비한듯 민감한 문제에 대해 또박 또박 대답하기도 하고 지분율 등 민감한 질문에는 “잘 기억하지 못해서"라고 답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호텔 롯데 상장 계획을 묻는 김영환 의원 질문에 “내년 2분기까지 상장할 계획 갖고 있다”며 “순환투자 없애는 것은 연말까지 하고, 상장은 이사회에서 결정해야 해서 내년 상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호텔 롯데를 상장하는 과정에서 신격호 총괄회장이 반대에 대해서는 “총괄회장에게 왜 롯데 호텔을 상장해야 하는지 설명했고 승인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격호 총괄회장이 7월 롯데홀딩스 회의에서 손가락으로 신동빈 회장을 가르키며 나가라고 한 것이 맞느냐'는 김영환 의원의 질문에는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면 아버지가 자식한테 ‘너 나가’라고 하는 것이 이상한 것은 아닌 것 같다"며 웃기도 했다. 

국내 5대 재벌 총수가 최초로 국정감사에 출석했다는 사실에 국내 언론과 네티즌의 반응은 더없이 뜨거웠다. 한때 신동빈 회장이 포탈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