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신/간/안/내 10호
상태바
신/간/안/내 10호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양의 소련군정

김국후 / 한울아카데미

올해로 대한민국 건국 60주년, 북한정권 창설 60주년을 맞아 의미 있게 출간된 책이다.

중앙일보 북한·통일부 차장, 편집부국장 등을 거치며 이 분야에 전문가로 통하는 저자는 5년여에 걸쳐 발굴한 문서와 관련자 증언을 통해 북한 소비에트화 정책과 북한정권창출의 이면사를 찾아내 재구성했다.

소련의 한반도 민주기지설치계획과 스탈린의 비밀지령, 조만식 선생의 최후, 암살 음모가 있음을 알고도 연석회의에 참석한 김구 선생, 남북지도자회의 전모 등 비화를 담았다.


쿠션(고단한 삶을 자유롭게 하는)

조신영 / 비전과 리더십

자극과 반응 사이에 있는 공간을 쿠션에 비유한 자기계발서이다. 신이 사람에게 준 최고의 선물 중 하나는 뭣인가를 고를 수 있는 ‘자유의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자유의지를 잘 활용하지 못한다. 저자는 “마음의 쿠션이 넓고 두꺼운 사람은 어떤 절망적 상황이나 불쾌한 자극에도 즉각 반응하지 않고 상황을 긍정적으로 주도해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2달러 빌린 백만장자

마크 피셔 / 밀리언하우스

<게으른 백만장자>의 저자 마크 피셔의 두 번째 백만장자 이야기로 흥미진진한 추리식 비즈니스우화다. 저자는 백만장자가 되는 꿈만 꾸는 사람과 백만장자로 성공하는 사람의 비교를 통해 ‘백만장자가 되는 10가지 비결’을 풀어놓는다. 특히 저자가 직접 경험한 실화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단순하고 명쾌한 ‘부의 비결’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보석 같은 ‘성공지침’을 통해 진정한 ‘백만장자의 길’을 안내하는 지침서다.


네 박자, 둥지 그리고 봉선화 연정

김동찬 / 진한M&B

<네 박자> <봉선화 연정> <둥지> <사랑의 이름표> 등 대한민국 가요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 나오기까지의 뒷얘기를 담았다.

이 시대의 진정한 장인이라 불러도 어색하지 않은 저자가 40여 년간 한 분야에서 몸담아 오면서 히트곡을 써온 사연을 털어놨다.

이 책은 △우습게 보지마라 △사랑, 예술가의 필수조건 △대한민국 뽕짝의 주역들, 김동찬을 말하다 △김동찬의 또 다른 노래들 등 모두 4장으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