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카드소비자, 여름 휴가 혜택으로 '여행·숙박 할인' 선호 1위
상태바
카드소비자, 여름 휴가 혜택으로 '여행·숙박 할인' 선호 1위
  • 정호경 기자
  • 승인 2015.07.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 사태 여파로 워터파크 관심은 줄어

[소비라이프 / 정호경 기자] 카드 소비자들이 여름 휴가철에 가장 중요시하는 혜택은 '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지난 3주간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22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휴가 시 가장 필요한 카드혜택' 설문결과에 따르면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이 31.6%로 가장 높은 득표율을 차지했다. 

 
실제로 현재 대부분의 여행 및 호텔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는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만일 특정 카드사 상품으로 결제할 경우 추가할인혜택이나 포인트적립, 무이자할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위는 21.5%의 득표율을 얻은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할인'이 차지했다. '해외결제 할인'(16.2%)과 '항공마일리지 혜택'(13.6%)은 각각 3위와 4위에 올라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할인'(0.1%) '워터파크 할인'(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지난 5년간 같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던 '워터파크 할인' 혜택이 6위까지 떨어진 점이다. 카드고릴라는 최근 메르스 사태 여파로 워터파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줄어든 것으로 내다봤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에 비해 휴가철 여행관련 카드혜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여행에 앞서 카드사 별로 제공하는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알뜰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