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온라인 쇼핑몰 고객, 다름아닌 '핫딜' 때문에 방문
상태바
온라인 쇼핑몰 고객, 다름아닌 '핫딜' 때문에 방문
  • 정호경 기자
  • 승인 2015.07.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딜 확인이 온라인 쇼핑몰 방문 목적 1위

[소비라이프 / 정호경 기자] G마켓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찾는 가장 큰 이유로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핫딜’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2일 밝혔다.

G마켓은 지난달 15일부터 20일까지 사이트 방문자 7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쇼핑 사이트 방문 이유를 묻는 질문에 ‘핫딜을 확인하기 위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37%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방문 이유를 ‘구매하려는 제품이 있을 때’라 답한 이는 33%에 그쳤다.

핫딜은 G마켓 슈퍼딜, 옥션 올킬 등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상품을 선별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하는 코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습관적으로 방문한다’는 응답자도 17%에 달했다. 이는 온라인(모바일) 쇼핑이 ‘목적’을 넘어 ‘생활’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는 것이 옥션측의 설명이다.

온라인 쇼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로는 단연 ‘가격’을 꼽았다.

쇼핑을 할 때 고려하는 것들을 가격, 상품정보, 상품평, 결제편의 등을 기준으로 5점 척도로 점수화한 결과 ‘가격’이 평균 4.49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가격 다음으로는 △ 상품정보(4.33) △ 판매자(4.20) △ 배송·교환·반품(4.11) △ 추가혜택(4.10) △ 결제편의(3.99) △ 상품평(3.98) 순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상품 가격대에 따라 중요시하는 가치는 다르게 나타났다.

생필품처럼 저렴한 제품의 경우 ‘가격’을 따진다는 답변이 40%로 압도적으로 높은데 비해 명품, 디지털 제품과 같은 비싼 제품은 ‘교환이나 반품’을 고려한다는 응답이 26%로 가장 많았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 되면서 새로운 ‘핫딜’을 확인하기 위해 G마켓을 방문하는 이들의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핫딜’ 코너의 강화와 소비자를 움직일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 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