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더케이손해보험, ‘보험 장기계약유지율' 1위!…소비자선택 기준
상태바
더케이손해보험, ‘보험 장기계약유지율' 1위!…소비자선택 기준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5.06.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손보 25회차 장기계약유지율 86%....업계 평균은 65.6%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최근 금융소비자연맹이 보험사 계약유지율을 조사하여 더케이손해보험(대표 황수영, 이하 더케이손보)이 장기계약유지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2014년 더케이손보는 25회차 계약유지율이 86.0%로 1위로 손해보험사 중 가장 높았다.

더케이손보는 높은 계약유지율뿐 아니라 2014년 손보사 분쟁 소송 제기율 역시 2.72%로 손해보험 업계 중 3번째로 낮아 소비자 지표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보험 소비자들이 더케이손보와 더케이손보 상품을 믿고 중간에 해약 없이 보험을 유지한다는 뜻이다. 즉 높은 장기고객유지율은 소비자가 보험사를 선택하는 하나의 기준이 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더케이손해보험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운영하는 ‘에듀카보험’으로 2003년 출범해 교직원들이 주로 가입하였고, 2008년 ‘더케이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2014년부터 손보사 전 종목을 취급하고 있다. 장기게약유지율 1위는 더케이손보가 종합손해보험으로 승격한지 1년 만에 이룬 쾌거다.

특히 ‘에듀카’는 더케이손보의 대표 브랜드로서 ‘에듀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가 회사의 대표상품이다. 2014년 기준으로 사고 처리 고객만족도 96%와 20분대 긴급출동 서비스 만족도 97.4%를 기록하며 최고의 소비자만족 성과를 이루며 자동차보험의 ‘강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장기보험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 고객인 선생님들의 생활 속 위험요인과 교권침해로 인한 문제까지 보장해주는 「에듀플러스 생활보장보험」을 지난 5월 15일 출시해 선생님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케이손보는 상품개발・영업 외에도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더케이손보는 학교를 직접 방문해 차량무상점검 서비스 실시하고, 교육계 장기 무사고 가입고객에게 풍성한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과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쌓고 있다.

선생님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5월 초에는 안전운전 가두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운전으로 인한 보험료 인하에 앞장섰다. 임직원들이 직접 전단지를 배포하고 현수막을 펼치며 출근길 직장인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마일리지와 블랙박스 할인 등 더케이손보만이 제공하는 독특한 서비스 혜택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가입고객 대상에게 제공하던 정비쿠폰북을 카드로 변경해 사용 편의를 개선하고 수입차 정비, 리터당 20원 주유 할인 등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더케이손보는 문화재 보호,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사회적

▲ 더케이손해보험 황수영대표 등 임직원들이 명절과 연말에 지역사회복지관을 통해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을 찾아가 생필품과 직접 만든 반찬을 배달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사진:  더케이손해보험제공)
기업으로서 발돋움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취임한 황수영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부터 윤리경영에 힘쓰며 사회공헌 활동분야도 더욱 확대 운영할 뜻을 밝혔다.

더케이손보가 내딛은 사회공헌활동의 첫발은 장학사업이다. 선생님과 교직원을 주 고객으로 성장기반을 다져온 더케이손보는 2010년부터 교통사교 유자녀를 대상으로 중학생은 연간 60만원, 고등학생은 연간 140만원을 1·2학기에 나눠 학교를 통해 지급하고 있다. 장학사업은 2015년 1학기까지 누적인원 1,069명, 총 5억 9천 3백여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이기욱 사무처장은 "더케이손보는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소비자 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및 사회활동을 실천함으로써 금융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며  "더케이손보의 이러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 높은 장기계약유지율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