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칠성 '칸타타', tvN '언제나 칸타레 시즌2' 제작 지원
상태바
롯데칠성 '칸타타', tvN '언제나 칸타레 시즌2' 제작 지원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5.06.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칸타레 시즌2' 통해 '칸타타와 클래식의 만남'이라는 '칸타타'의 정통성과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소비라이프 / 김태경 기자] 기업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클래식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함으로서  예능의 범주로 흡수, 대중화 시켜 화제이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프리미엄 원두캔커피 '칸타타'를 앞세워 tvN의 클래식 예능 프로그램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시즌2'(이하 '언제나 칸타레 시즌2')를 제작지원한고 밝혔다.

▲ 오는 20일 토요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을 시작할 tvN '언제나 칸타레 시즌2' 포스터(사진: 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언제나 칸타레’를 이은 ‘언제나 칸타레 시즌2’의 제작지원을 통해, '칸타타와 클래식의 만남'이라는  ‘칸타타’의 정통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 '언제난 칸타레'는 그 동안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에서 밖에 시도되지 않았던 클래식을 예능의 범주로 끌어들이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 정통 클래식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새로 시작될 '언제나 칸타레 시즌2'는 지휘자 금난새의 지도 아래 연예인과 일반인 등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가 클래식 공연의 꿈을 향한 계획부터 도전까지 전 과정을 다룬 7부작 클래식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오는 20일 토요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11시30분에 방송된다.

'언제나 칸타레 시즌2'는 시즌1보다 일반인 지원자 참여 확대로 오케스트라 규모가 한층 커진 시즌2는 클래식을 예능의 범주로 흡수한 것에서 나아가 시청자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클래식을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언제나 칸타레 시즌2’는 시즌1에 활약했던 가수 헨리, 개그맨 박명수, MC 오상진 등을 포함, 새로운 연예인 단원인 배우 이영하와 이아현, 개그맨 김준현과 가수 뮤지, 장수원, 레인보우 재경 등이 합류했다. 그리고 사전에 진행된 일반인 대상 공개오디션에서 약 21대1 경쟁률을 뚫은 일반인 단원 15명도 함께해 또 한번 기적의 하모니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정통 클래식 예능 ‘언제나 칸타레 시즌2’를 제작지원하는 정통 원두캔커피 칸타타는 클래식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어원 역시 바흐가 작곡한 '커피 칸타타(Coffee Cantata)'로 칸타타는 ‘노래하다’ 의 이탈리아어 칸타레(cantare)에서 유래한 바로크 시대에 활발히 작곡된 성악곡 형식을 의미한다. 광고 배경음악도 요한 스트라우스의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을 사용하는 등 클래식과 관련이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더욱 친근한 클래식 예능으로 찾아온 '언제나 칸타레 시즌2'의 제작지원을 통해 칸타타가 자연스럽게 클래식과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소비자에게 눈으로 즐기고 귀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원두캔커피 브랜드로 다가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