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의료인 대상으로 '금연진료 교육' 실시한다
상태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의료인 대상으로 '금연진료 교육' 실시한다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5.04.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 '의료인 금연진료 교육과정' 개최

[소비라이프 / 김태경 기자] 금연운동이 사회 전반에 걸쳐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료인에 대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 국가금연지원센터는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와 금연진료·상담에 대한 의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의료인 금연진료 교육과정」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산하 국가금연지원센타는 오는 5월부터 '의료인 금연진료 교육과정'을 개최한다(사진: 장석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2월 25일부터 시작된 「금연진료 건강보험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의료인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은 지난 3월 19일 「금연진료 지원사업 추진협의체 회의」를 통해 의료인 교육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의료인 금연진료 교육은 5월부터 시행되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금연교육과정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교육 편의를 위해 5월 중 평일 저녁(5월 6~7일)과 휴일(5월 17일)에 총 5시간 과정으로 각 2차례 진행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향후 금연상담전문가 및 금연사업전문가 교육을 실시하여 보건의료인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