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맛있는' 신용카드(2)
상태바
'맛있는' 신용카드(2)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관련 서비스 경쟁>

‘복비’ 깎아주는 신용카드

부동산 중개수수료 최대 30% 할인 ‘큰 인기’ ‘고객이 찜한 집’도 계약 성사되도록 도와줘

부동산중개수수료를 깎아주는 신용카드가 나와 인기다. 집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부동산중개료도 10~30% 아낄 수 있다. 게다가 무이자할부로 낼 수 있으며 근로소득세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현대카드의 부동산중개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두 번만 이용해도 평생 카드연회비는 뽑고도 남는다. 5억 원짜리 집을 살 경우 중개수수료 200만원 중 최대 60만원을 깎을 수 있다.

신용카드업계에 따르면 한해 국내 부동산중개수수료시장 규모는 약 7조 원. 하지만 부동산중개업체들의 카드사가맹률은 자영업자 중 최저다. 카드사들은 이런 미개척시장을 잡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현대카드는 부동산중개업체 부동산플래너(☎1544-8923)의 전문중개인이 상담부터 계약까지 도와주는 ‘부동산중개서비스’를 지난해 12월부터 제공 중이다.

현대카드회원이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중개인을 이어준다. 이 중개인은 회원과 만나 매입대상 부동산을 추천해주고 계약 때까지 조언해준다. 카드사가 검증한 부동산중개업체를 소개받으므로 믿을 수 있어 안전하다.

신한카드도 플래너뱅크(☎1577-1866)와 손잡고 부동산중개인 연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업체는 부동산 매매중개는 물론 법무·세무 상담도 해준다.


중개인 연결… 수도권 어디든 이용 

서비스가 가능한 건 ‘부동산중개법인’이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중개법인은 부동산공인중개사들이 모여 부동산거래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일반 부동산중개업소처럼 동네에서만 영업하는 게 아니다. 물건만 있으면 서울과 수도권은 어디든 가능하다. 이들 업체들은 곧 영업망을 전국으로 넓힐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30% 중개료 할인혜택도 카드사가 돈을 주는 게 아니다. 부동산중개법인에서 할인해서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리다매 식으로 고객을 끄는 것이다.

현대카드는 전화로 부동산물건을 알아보면 되고 신한카드는 전화와 온라인(shinhancard.repb.co.kr)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현대카드로 결제하는 사람은 법정부동산중개수수료의 10%를 깎은 값으로 계약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30% 할인 받을 수 있고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도 결제할 수 있다.

고객이 발품을 팔아 찍어놓은 집도 카드사를 통해 계약할 수 있을까. 부동산플래너의 한 상담원은 “고객이 잡아놓은 집이 있다면 그쪽으로 계약토록 도와준다. 또 월세, 전세, 매매 등 모든 부동산중개도 한다”고 말했다. 부동산중개업체들은 부동산114를 통해 정보를 받고 있어 웬만한 물건정보는 다 있다.

동네 부동산중개업소 입장에서도 매매횟수가 늘면 수수료를 더 받을 수 있어 손해가 아니다. 서로 윈-윈 하는 셈이다.

카드가입자는 중개수수료를 할인 받아서 좋고 카드사들은 중개수수료를 카드로 결제하도록 유도, 가맹점수수료를 챙길 수 있어 득이다.


부동산상담도 받을 수 있어 

현대카드는 전화로 부동산중개서비스를 신청하면 부동산회사 직원이 찾아와 상담을 해준다. 잡아놓은 물건이 없으면 회사가 제안하는 부동산을 둘러보면 된다.

판례상 먼저 찾아간 부동산 중개소에서 알고 있던 정보를 이용, 다른 부동산 중개업자와 계약할 땐 중개수수료를 원래 정보를 얻은 부동산중개업소에 돌려줘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상담 뒤 유망한 곳을 골라 발품을 팔면 더 좋은 물건을 찾을 수도 있다.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현대카드를 이용할 경우 현대카드M으로 결제하면 이용액의 2%가 포인트로 쌓인다. 

신한카드도 전화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전문중개인이 고객과 상담, 부동산물건을 정리한 자료를 제공한다. 검토가 끝나면 함께 현장으로 가서 계약하면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계열사인 신한은행을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에 주택담보대출 알선까지 해주는 것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는 자사고객이 부동산프랜차이즈업체 ‘부동산써브’에서 중개서비스를 받으면 중개수수료 중 50만 원까지를 일정 기간(최장 60개월) 카드적립 포인트나 돈으로 나눠 갚을 수 있게 해준다.  

우리은행은 부동산중개업체 ‘부동산플래너’에서 우리카드로 중개수수료를 결제할 때 쓸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또 부동산정보제공회사인 ‘스피드뱅크’와 중개수수료 할인제휴를 추진 중이다.  

이 밖에 국민은행은 부동산중개업소 대표들을 위한 전용카드를 만들어 가맹점수수료를 최대 월 50만 원까지 낮춰주고 있다. 우리은행은 부동산중개업체의 가맹점 연회비를 1만5천∼4만 원 깎아주고 있다.

 

<신용카드의 변신>

내 얼굴을 신용카드에!
외환·삼성·신한 등 카드 꾸미기 서비스 제공

신용카드디자인이 ‘맞춤형’으로 진화하고 있다. 외환은행은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게임, 캐릭터, 명화 등으로 신용카드 외관을 꾸밀 수 있는 ‘카드 스킨’서비스를 6월 2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인터넷 카드디자인 전문회사인 카드스킨닷컴(www.cardskin.com)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고르고 원하는 문구 등을 넣어 편집해야 한다.

이 홈페이지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등의 게임에 나오는 각종 캐릭터와 풍경사진 등 3천여 개 이미지를 제공 중이다. 

원하는 이미지를 정해 저장하면 자동으로 외환카드의 신용카드신청 전용홈페이지로 연결된다. 여기서 원하는 신용카드를 고른 뒤 신청하면 된다.  

외환 플래티늄, 예스포유, 줄리엣 등 8개 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카드연회비 외에 서비스이용에 따른 추가비용은 없다. 외환은행은 적용대상카드를 늘릴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2006년부터 고객이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으로 카드외관을 디자인하는 ‘셀디(셀프디자인의 줄인 말)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20~30대 젊은 층뿐 아니라 40~50대가 가족, 동문회, 동호회 회원들끼리 찍은 사진을 이용해 단체로 카드를 만드는 일이 많다.

희망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셀디 카드’ 전용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멕스카드 등 일부 카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삼성카드를 이 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 외에 추가비용은 없다. 다만 카드디자인을 바꾸고 싶을 땐 발급수수료(2000원)를 내야 한다.  

삼성카드는 선불방식의 기프트카드에도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만~50만 원짜리까지 6종류의 카드가 있다.

디자인기프트카드는 기념일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신한카드도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는 기프트카드 ‘포티 기프트 카드’를 팔고 있다. 10만 원짜리부터 50만 원짜리까지 5종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