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알뜰폰 가격비교' 정부 통합 판매 사이트, 이르면 4월 개설
상태바
'알뜰폰 가격비교' 정부 통합 판매 사이트, 이르면 4월 개설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5.03.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폰 가격·요금제 한눈에 비교 구매 가능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알뜰폰 가격과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해보며 구매할 수 있는 정부 통합 판매 사이트가 문을 연다.

알뜰폰 시장 점유율을 8%에서 올해 1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정부의 ‘알뜰폰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

22일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현재 알뜰폰은 전국 600여 개 우체국을 방문해 가입하거나 20여 개 알뜰폰 업체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이르면 다음 달부터 미래부가 여는 ‘알뜰폰 허브사이트’에서 모든 알뜰폰의 가격, 서비스, 요금제 등을 비교해가며 원하는 제품을 골라 살 수 있게 된다.

허브사이트에서는 알뜰폰 구매 외에도 휴대전화에 들어가는 ‘유심(USIM·범용가입자식별모듈)’만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알뜰론 업체들은 저마다 온라인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알뜰폰 업체 인지도가 이동통신 3사보다 낮다 보니 유통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미래부 관계자는 “알뜰폰 허브사이트 구축 작업이 90%가량 마무리돼 4~5월, 늦어도 6월에는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며 “허브사이트는 알뜰폰을 한 곳에 모아서 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해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부는 알뜰폰 활성화 대책으로 전파사용료 감면연장 등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