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해외유학을 국내로!
상태바
해외유학을 국내로!
  • 박혜준 인턴기자
  • 승인 2015.02.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기간 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부산 엘존 외국어 카페!

[소비라이프 / 박혜준 인턴기자] 매년, 우리나라에는 많은 학생들이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으로 유학을 간다. 어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학생이 출국을 하고 있다. 과거, 우리나라에 불어 닥친 해외 유학 열풍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하다. 하지만 해외 유학은 상위층을 위한 전유물이 아니냐는 얘기가 수식어처럼 늘 따라다녔다.

얼마 전, 유학생 수가 줄어들면서 유학, 어학연수비가 9년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이는 경기상황 악화가 초래한 결과다. 경기침체가 발생하면서 상당히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포기하고 있지만, 영어 열풍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해외유학과 같은 효과를 국내에서 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 사진=엘존 외국어 카페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외국어 카페가 있다. 바로 부산 경성대, 부경대 근처에 위치한 엘존 외국어 카페가 그 대표적인 예다. 엘존 외국어 카페는 부산의 영어회화 및 언어교환 카페로,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 없이 해외 유학 환경을 제공하는 곳이다.

엘존 외국어 카페는 최근 청년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대학생들은 엘존 외국어 카페에서 상시 운영하는 언어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실력을 점진적으로 늘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엘존 외국어 카페에서 직접 운영하는 장기간(휴학, 방학 혹은 휴가 기간) 하숙이나 게스트하우스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집중적으로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기자는 이 같은 외국어 카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엘존 외국어 카페의 손정현 대표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Q. 엘존 카페는 어떤 곳 인가요?

우선, 한 마디로 이야기하면 ‘해외유학을 국내로!’라는 말을 현실화시킨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국으로 유학을 가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그 나라의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생활하며 일상 대화를 많이 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 노출되기 위해 유학을 선택하게 되죠. 하지만 그러기엔 유학비용이 만만치 않고 유학을 가기 위해서는 모든 학업 및 업무를 중단하고 가야 한다는 부담감도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최대한으로 보완할 수 있는 곳이 엘존 외국어 카페입니다.

이곳은 저렴한 비용만으로도 유학을 온 것 같은 느낌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외국인 친구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하며 회화 실력을 늘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Q. 엘존 카페를 만드시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저 스스로가 어려서부터 암기를 정말 싫어했습니다. 영어 시간에 항상 “이 문법 중요하니까 외워!, 단어 100개 내일 시험 보니까 외워와!”등의 말이 듣기 싫기도 했죠. 수업은 항상 문법과 어휘 위주로 하다 보니 실제로 영어에 흥미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언어는 암기가 아닌데 말이죠.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하고 같이 놀다 보니 저도 모르게 대화가 영어 대화가 트이게 되었고, 그 후 부터 영어가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영어 공부를 힘들어 하는 친구들에게 ‘영어는 이렇게 공부하면 쉽게 늘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엘존 카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사진=엘존 외국어 카페)엘존 외국어 카페 내에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
Q. 엘존 카페 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저희 엘존 카페는 따로 영어 교육에 관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는 지 궁금하시죠? 엘존 외국어 카페에는 항상 외국인이 상주해 있기 때문에 그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됩니다.

엘존 카페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매주 금요일마다 여는 국제 교류 파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날은 외부인들도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외국인들과 교류를 할 수 있고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국제 교류파티는 입장료 만원에 무제한 칵테일도 즐길 수 있습니다.

Q. 엘존 카페의 장점 혹은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독자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하셔도 좋습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수많은 국가가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말은 즉, 미국 영어가 영어의 전부가 아니란 뜻입니다. 영국, 호주, 인도 등 각 나라마다 그들만의 고유한 악센트, 표현법이 있습니다. 엘존 카페에는 10개국 이상에서 온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대화를 하기 때문에 굳이 영국 영어공부를 하러 몇 년, 미국 영어공부를 하러 몇 년. 이렇게 갈 필요가 없습니다.

한 공간에서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죠. 이는 그리 흔한 기회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외국으로 유학을 갈 때에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가 인종차별, 의사소통 부재로 인해 무시당하는 일들입니다.

하지만 엘존 카페에 있는 외국인 친구들은 모두 한국 문화를 사랑하고, 좀 더 자세히 배우기 위해 왔기 때문에 우리들의 영어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귀 기울여 듣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그 외의 장점은 단연 저렴한 비용과, 시간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 국내에서 생활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아닐까요? 해외유학 환경을 고스란히 국내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엘존 외국어 카페에서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