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청와대 인사 김기춘 실망, 이완구 기대
상태바
청와대 인사 김기춘 실망, 이완구 기대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5.01.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국민들 기대반 실망반

[ 소비라이프 / 김소연 기자 ] 청와대가 국민 뜻에 밀려 마지못해 소폭의 내각인사를 단행했으나 국민들은 실망스럽다는 분위기가 더 크다. 김기춘 비서실장 유임은 실망이고 이완구 총리는 기대가 크다는 반응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역시 청와대 인사개편에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등의 인사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실망의 뜻을 내비쳤다. 그러나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총리후보자로 내정된 것에 대해서는 정부와 국회의 소통이 원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 새 총리후보로 임명된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완구 의원과 국민들의 많은 교체 요구에도 자리를 지킨 김기춘비서실장. 국민들은 기대반 실망반으로 이번 청와대 인사를 지켜보고 있다.

김성수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23일 청와대 인사개편과 관련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인사개편에서 김기춘 비서실장과 이른바 문고리 3인방에 대한 인사조치가 분명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매우 실망스럽다"며 "국정을 바로 세우기 위해 이들을 엄중히 문책해야 한다는 국민의 요구를 외면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완구 총리후보자 내정과 관련해서는 "박근혜 정부 들어 국무총리에 처음으로 정치인을 지명한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한다"며 "그동안 소원했던 정부와 국회, 정치권의 소통이 원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다수의 국민들도 기대반 실망반 이라는 입장이다.

광화문의 한 직장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상당수의 국민들이 원하고 말이 많은데, 왜 김기춘 비서실장을 둘러싸고 내치지 못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