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국LED보급협회, '펜타램프'개발...세계 최초로 KS규격으로 개발
상태바
한국LED보급협회, '펜타램프'개발...세계 최초로 KS규격으로 개발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1.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LED 전구대비 에너지 효율 42%이상...전기사용량 최대 65% 절약

[소비라이프 / 편집부]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KS규격에 맞게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LED램프가 등장했다.

(사)한국LED보급협회(회장 김기호)는 기존 EL(삼파장 컴팩트)전구와 똑같은 모양의 LED조명을 개발하여 “펜타램프”(Penta Lamp) 브랜드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월 5일 공식 발표했다.

▲ 한국LED보급협회에서 세계 최초로 KS규격으로 개발하여 기존 LED대비 에너지 효율이 42%까지 높힌 '펜타램프'

정격전력 8W, 11W인 “펜타램프”는 세계 최초로 KS규격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특히, 기존 전구소켓에 그대로 끼워 사용하는 방식으로 대단히 편리하고 EL램프 20W와 23W를 대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5세대 조명으로 평가되는 “펜타램프”는 이미 시판중인 백열등(벌브)형태의 기존 LED전구 대비 에너지 효율이 42%이상 높은 제품이다. 또한 기존 LED전구인 백열등형의 단점인 빛이 퍼지는 범위(조사각)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완전히 개선하여 기존 삼파장 램프와 같이 빛이 넓은 각도로 고르게 퍼져나가고 전기사용량을 최대 65%까지 절약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한국LED보급협회에서 개발한 EL대체형인 “펜타램프”는 소비자가격이 기존제품과 거의 비슷하고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일반 가정, 소규모 상점, 식당, 찜질방 ,공장, 사무실 등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하다.

한국LED보급협회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KS규격에 의해 개발에 성공한 펜타램프는 협회의 녹색절전 홍보위원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며, “과도한 중간 유통마진을 생략해 소비자들에게 LED조명의 실제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국가 LED조명 보급정책에 기여함과 동시에 미래산업으로 각광받는 LED산업을 실생활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