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금융소비자연맹,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 성황리 마쳐
상태바
금융소비자연맹,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 성황리 마쳐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12.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호응도 높아 1,040명 교육 목표 2배 초과 달성해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금융사기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어르신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등을 교육하여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의 후원으로 실시한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점점 더 진화해 가는 금융사기를 미리 알고 예방하기 위한 교육의 일안으로 구청,노인회,노인대학,복지관,노인센터 등을 상대로 30회 교육을 실시하여, 2,052명이 교육을 받았다.

▲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 현장(2014년 8월 6일 청파노인복지관) 
애시당초 1천명을 교육목표로 하였으나,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기간을 연장하고 교육실시 횟수를 늘려 목표인원의 두 배가 넘는 인원을 교육하였다.

금소연은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한분의 노인이라도 몰라서 금융사기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소비자연맹 이기욱 사무처장은 ‘이번 교육에 어르신 관련단체의 관심이 많고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아 2배 가까운 인원이 참여 했다’ 며  ‘어르신의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통해 노인의 금융피해 예방과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에도 어르신관련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