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양승조 국회의원, 2014 대한민국소비자 大賞 수상
상태바
양승조 국회의원, 2014 대한민국소비자 大賞 수상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4.11.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국회의원이 소비자 입법 부문에서 ‘2014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늘(11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 됐다.

양승조 국회의원은 최근 의약품 거래에서 관행화된 리베이트 근절을 위한 양벌규정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적정한 의약품 가격을 형성하게 하는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장례식장의 시설과 설비관리, 사용요금체계 정비, 장례서비스 교육 등 장례식장 이용자들의 편의와 권익증진을 위한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처방전 보관방법의 개선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안’, 줄기세포 채취 및 보관 등 의학적 안전성을 향상시켜 국민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도록 하는 목적의 ‘줄기세포등의 관리 및 이식에 관한 법률안’ 등 일반적으로 소비자로 인식되기 어려운 의료소비자를 위한 법률을 다수 발의해 폭 넓은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입법에 힘썼다고 평가받았다.

또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보건복지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관 21개 법률에 실태조사에 관한 사항이 미비해, 이를 일괄 정비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입법 부문의 수상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양승조 의원은 수상과 관련해 “이번 ‘201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은 그 동안 묵묵히 국민을 위해 노력한 것이 자연스레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입법 활동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하면서,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해 간다면 오늘의 수상처럼 꾸준하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성실한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